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남성피로증후군

분당구내염 원인과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8. 10. 15.

분당구내염 원인과 증상






구내염은 입안이 헐거나 하얀 구진이 생겨 음식을 먹을 때, 이를 닦을 때, 말을 할 때에도 지장을 주는데요. 구강에 염증성 질환 및 통증이 일어나는 것을 뜻하며, 혓바늘 혹은 입병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오늘은 분당구내염 한의원과 함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혀 표면에 1cm 이하의 작은 궤양이 생겨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스트레스 또는 피로가 많이 축적되었을 때 외부의 곰팡이, 세균, 바이러스 등에 의해 발병해요. 위에서 말씀 드렸던 통증 들이 나타나며, 입에서 심한 악취가 풍겨져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대인관계에 문제도 일으킬 수 있는데요.





혀와 입술 경계에 생기는 물집으로 음식물 섭취 곤란, 통증, 부은 잇몸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구내염은 보통 1주에서 2주 후면 자연 치유 되는데요. 하지만 염증이 심각한 경우에는 약 6주까지도 지속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분당구내염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입 안이 헌 것 같은 느낌을 호소하시면서 본원을 찾아 주셨던 P씨가 있었는데요. P씨는 다량의 업무에 시달리면서 입안에 염증 같은 하얀 구진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해요. 그러면서 입안이 자주 헐게 되어 음식물 섭취에 큰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었다 하더라구요. 


이런 P씨는 그저 피로감이 쌓여 생긴 것이니 조금만 쉬면 나을 거라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피로나 스트레스를 일시적으로 받게 되는 것이 아니었죠. 





계속해서 쌓이는 피로감에 스트레스로 인해 입안이 헐거나 구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증상이 좀처럼 호전되지도 않자 P씨는 점점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는 살면서 누구나 일명 입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 이를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 때문에 조금만 쉬면 나을 거라는 생각이 많고 아무런 대처 없이 지내거나 간단하게 휴식만 취하는 경우로 끝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입안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나 심한 입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빠른 대처를 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에 P씨 또한 계속해서 참다 참다 결국 심한 입냄새까지 나오게 되면서 본원을 찾게 되었다고 해요. 





구내염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주로 몸 컨디션이 안 좋을 때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피로,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비타민B1 결핍, 철분 결핍 등이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기도 하고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는 상태에서 발병하기도 해요.


구내염에 걸리게 되면 모든 사람들이 빨리 낫기를 바라는데요. 분당구내염 한의원에서 구내염 빨리 낫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야 해요. 수분 섭취를 늘리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입안에 생긴 구내염에도 좋아요.





술과 담배는 평상시에도 몸에 좋지 않으므로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요.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고 양치질을 자주하는 것이 구내염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그 외에 약국에서 쉽게 바르는 약을 바르면 통증 완화될 수 있는데요. 너무 오랜 시간 유지된다면 분당구내염 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래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기 때문에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꿀, 단호박, 고등어,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요. 구내염이 덧나지 않도록 씹고 삼키기 편한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해야 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바나나, 가지, 토마토, 사과 등의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챙겨 먹어도 좋아요.





동의보감에서 구내염은 과도한 근심 걱정으로 인하여 잠을 자지 못하여 허화가 상승하였거나 기름진 음식, 음주과다 등으로 인해 소화기 계통의 실화가 망동하여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내부장기와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분당구내염 한의원에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일시적으로 나타난 구내염이 아닌 경우에는 장기에 쌓인 열 때문일 가능성이 높아요. 앞서 안내 드렸던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라면 먼저 내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되돌아보고 보다 근본적인 요법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