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8. 12. 7.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 무엇일까






여성분들은 주기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때 여러 증상을 호소하기도 하죠. 특히나 생리 기간 중 나타나는 여러 증상 가운데 생리통은 여성분들 대부분이 호소할 정도로 흔하다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여기서 만약 생리통이 심하다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어요. 생리통이 심한 경우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라고 물어보시면서 한의원을 찾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리통이 심한 경우 여러 관련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생리통이 있거나 심한 경우 단순히 진통제를 복용하는 정도로 간단하게 대처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생리통과 관련해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해요. 





먼저 생리통이라는 것은 생리주기가 있을 때 마다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으로서 허리 혹은 아랫배 부위에서 경련성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는 오심 혹은 구토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전신 증상이 종종 따르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 주는 분들도 있어요.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이렇게 생리통이 심한 경우 일상 생활이 불가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문에 큰 지장을 받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아요. 그렇다면 이와 같이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두 가지의 원인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먼저 첫 번째는 원발성 생리통이에요. 이는 생식기관 내 특별한 질환은 없고 단순히 생리전 혹은 직후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48시간 혹은 72시간 정도 지속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간단히 생활 속에서 대처가 가능할 수 있는데요. 배를 따뜻하게 보해 주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정도만으로도 쉽게 증상 완화를 기대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통증이 쉽게 사라지지 않거나 참지 못할 정도로 심한 경우라면 진단을 받아 보시고 적절한 치료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반면 두 번째 원인인 속발성 생리통은 이야기가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자궁내막증 호근 자궁선근종 등과 같는 여성 질환으로 인해 생리통이 시작되는 것이 바로 속발성 생리통이에요. 만약 이같은 경우 증상을 꼼꼼히 확인해 보면서 치료가 필수겠죠? 


본원에서는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라고 하시면서 찾아주는 여성분들을 위해 침, 뜸, 탕약 처방 등 본인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어요. 


만약 계속되는 생리통이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라면 자세한 진단 후 맞춤 치료로 건강한 일상 되찾으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