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유산후 고운맘카드로 분당한의원 한방치료 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3. 11. 11.

유산후 고운맘카드로 분당한의원 한방치료 하자

 

안녕하세요.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산모들에게 유산이란 도저히 말로는 표현하기 힘든 경험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산과 다르게 유산 후에는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구나 유산 소식을 접한 집안 어른들의 낙심한 분위기 속에서 유산 후 몸조리를 생각하기란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유산 후 몸조리는 산후조리만큼이나 중요

하지만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는 산후조리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만일 몸조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이 후에 습관성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고, 산모의 건강까지 해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 조리에는 산모의 정신 건강도 매우 중요하므로 충분한 휴식과 마음을 다스리며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에서는 사람은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하는 형상의학에 따라 한방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형상의학이란 병을 치료해 올바르고 건강한 몸을 만들 뿐만 아니라 생활방법까지 알려주는 한의학입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매일 아침 동의보감을 통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형상의학은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할 뿐 아니라 자신이 어떤 장점과 흠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흠이 자신을 괴롭히는 병이 되지 않도록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방법까지 깨우치고 도와주는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쓰여 있는 자궁보호 대표 약재

1. 녹용

녹용은 허약증, 영양실조, 허리나 다리통증 치료와 태아를 편안하게 해줌과 동시에 자궁출혈, 산전, 산후 몸조리, 냉대하증 치료 등 여성의 다양한 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양기를 보강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어 특히 산후풍 예방에 좋습니다.

2. 구기자

한방에서 보음약으로 구분되는 구기자는 가슴이 답답한 증상, 손,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증상, 식은땀, 백이 허식한 증상 등 음허증을 다스리는데 좋습니다.

3. 천궁, 홍화

보혈, 강장, 진통제로 빈혈증, 냉증, 월경불순, 월경통 등 부인병에 많이 사용되는 천궁과 피를 잘 순환하게 하고 어혈을 제거하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홍화는 출산, 유산후 몸조리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당귀

한방에서 피를 생성하거나 보하는 주요약재로 쓰이는 당귀는 혈에 관련된 부인과 질환에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특히 월경불순이나 폐경에 좋습니다.

 

임신중절, 유산 후에는 출산과 마찬가지로 자궁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크고 작은 상처를 입는데 이때 몸조리한약복용 등 분당한의원 한방치료를 통해 자궁을 회복시켜주어야 산후풍 등의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산 전 진료비 20만원 지원! ‘고운맘 카드’

유산 후 임신을 확인하셨다면 바로 ‘고운맘카드‘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고운맘카드’란 출산 전 진료비를 일부 지원해주는 제도로 임신이 확진된 날부터 출산 후 15일까지 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부에서 알아서 카드를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전국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KB국민은행 영업점, 전국 우체국에서 의료기관에서 발급 받은 임신 확인서와 고운맘카드 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 금액은 총 20만원이며, 1일 4만원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분만, 제왕절개를 포함하여 분만을 위한 입원 시에는 잔여범위 안에서 1일 사용한도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임신초기 입덧과 출혈, 출산 후 산후조리약, 모유부족 등의 치료, 산후풍증세의 치료와 예기치 못한 유산후의 조리에도 사용가능합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오시는 산모분들 중에 이와 같은 제도를 모르고 유산이 되어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 후 낙심하지 마시고 고운맘카드를 이용하여 저희 분당한의원 한방진료를 받고 건강한 임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꼭 맞는 맞춤치료, 체질에 따른 원인 치료를 원하신다면 생긴 모습을 관찰하고 체질을 판단하는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