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인공유산후 고운맘카드 사용권장_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3. 12. 4.

인공유산후 고운맘카드 사용권장_분당한의원

 

안녕하세요.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유산을 경험한 대부분의 여성들은 건강관리를 소홀하게 생각하고 제대로 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후 유산후유증으로 몸의 이상을 호소하며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다시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유산이든 인공유산이든 유산은 출산 이상으로 몸에 부담을 줍니다. 그러나 출산과는 달리 인공유산을 하고나면 죄책감과 우울증,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이유로 제대로 된 치료와 몸조리를 하지 못하고 유산후유증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인공유산후 사용할 수 있는 고운맘카드제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분당한의원에서 말씀드린 인공유산을 하게 되면 유산후유증으로 여성의 자궁벽에 손상이 가해지고 이로 인해 어혈(瘀血)과 자궁벽의 기능적인 손상을 남기게 됩니다. 이처럼 자궁벽이 약해지고 어혈로 인해 자궁내의 혈액순환 상태가 저하되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습관성유산, 불임, 조산, 임신중독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출산 후의 산후조리보다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분당한의원에서 유산을 겪은 여성을 살펴보면 대부분 유산후 겉보기에 별다른 이상이 없고 몸에 크게 무리가 없다고 생각해 집안일이나 회사 업무에 바로 복귀하곤 하는데 이런 경우 자궁회복은 더욱 늦어지고, 어혈과 관절의 이상으로 산후풍 등의 원인을 알 수 없는 유산후유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임신중절을 포함한 모든 유산은 출산과 마찬가지로 일정기간의 몸조리가 중요합니다. 몸조리기간에는 차가운 바람이나 음식, 목욕 등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분당한의원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인공유산 후 자궁 내막에 유착이 생기면 생리의 양이 줄거나 생리불순을 겪게 되며 요통이나 복통이 올 수 있으므로 아이를 낳고 산후조리를 하는 것 못지않게 몸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인공유산 후에는 자궁기능 이상, 자율신경 실조 증상과 어혈 잔여 여부, 몸에 부종이 생기는지 등을 검사하고 그에 맞는 한약처방을 받는다면 차후 건강한 임신준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와 같은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진료비를 일부 지원하는 임신·출산 장려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고운맘카드인데요. 기존에는 산부인과 등 일반병원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지난 4월부터는 한의원에서도 다양한 진료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신·출산 진료비 및 출산에 따른 입원비용과 출산 전후 산모의 건강관리 비용까지 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됩니다. 임산부가 지정요양기관에서 진료 받은 급여 및 비급여 항목 모두 해당되며, 분만 예정일 이후 6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고운맘카드는 임신기간 뿐만 아니라 분만 예정일 이후 6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유산 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한의원에서는 한약·침·뜸·부항 등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실제로 분당한의원에서 출산이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탕약 비용으로 고운맘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임신 중 입덧이나 초기 임신 중 출혈, 분만이 없는 조기진통, 산후풍, 유산 후 치료 등 산모의 몸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진료 혜택이 많습니다.

 

유산은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여성의 신체에 출산과 거의 흡사한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자궁은 유산 후 여러 가지 부담을 겪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산모에게 유산이라는 경험은 마음에 큰 상처로 남게 되는데 이로 인해 본인의 몸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한약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 자율신경 기능을 개선하기 때문에 신체 컨디션 뿐 아니라 감정 상태가 안정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고운맘카드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인공유산후 몸조리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꼭 맞는 인공유산후 치료를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031-712-75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