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

어지럼증 두통 본디올 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2. 13.
어지럼증 두통 본디올 분당한의원

 

 

최근에 어지럼증 두통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별다른 대처 없이 방치하여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겨울만 오면 두통에 시달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직장을 다니면서 업무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어지럼증 두통이 나타나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통 받는 사람, 아무 이유 없이 머리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 등 여러 상황에서 똑같은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약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하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어지럼증 두통이 심하여 참지 못할 경우 MRI나 CT, X-ray 등의 방사선을 이용한 검사를 해보지만 별다른 이유가 없어 답답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지럼증 두통과 같은 사소한 증상은 신체에서 이상을 알리는 신호라고 보며 형상의학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겨울철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의 경우, 혈액순환 문제로 인한 어지럼증 두통일 수 있고, 특히나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혈압과 식습관 관리를 통해서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 스트레스로 인한 어지럼증 두통의 경우에는 근본적으로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스스로 그런 환경을 만들어 되도록 긍정적으로 업무나 일상생활을 대처함으로써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유가 없이 나타나는 어지럼증 두통의 경우, 검사를 해도 나타나지 않아 답답해 하고 약을 먹어도 호전되지 않아 참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한 노인께서 이유 없이 어지럼증 두통이 와 쓰러졌고 검사를 해도 낫지 않아 본디올 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셨는데요.

 

 

 

 

<치료사례>

70대 중반의 노인 분께서 어지럼증 두통으로 자주 어지럽기도 하고 속이 메슥거리는 증상 외에도 찬 것만 먹으면 설사를 하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있으셨고 혈압약이나 혈관약, 소변약 등을 복용하신다고 하였는데 얼굴을 살펴본 결과 혈과로 얼굴이 계란형으로 갸름한 모습을 보였고 얼굴이나 눈이 오목하게 들어간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본디올 분당한의원은 어지럼증 두통을 치료할 수 있도록 간승격이라는 침으로 시술하였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정력방을 시작하였습니다. 어지럼증의 경우 3회 한 결과 증상이 사라졌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은 3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를 받으며, 환자분께서도 관리한 덕분에 불편함을 주었던 증상이 사라져 만족했던 사례였습니다.

 

 

 

 

어지럼증 두통은 안일하게 생각할 수 있어 가벼운 증상이 손을 댈 수 없을 만큼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을 복용해도 지속적인 통증을 보인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이나 한의원을 통해 도움을 받아 해결하시는 것이 증상을 완화하고 더 큰 증상으로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똑같은 어지럼증 두통이라도, 형상의학으로 보면 사람마다 생김새와 오장육부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증상이 유발된 원인과 생김새에 따라 치료하는 방법이 다르게 됩니다.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