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 여성 가려움증 치료, 질 가려움증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4. 8. 14.


분당 여성 가려움증 치료, 질 가려움증 어떻게?




많이 선선해지긴 했으나 아직도 한낮에는 더위를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습도와 온도가 높은 요즘 같은 시기에는 많은 여성분들이 말 못할 고민으로 힘들어 하는 것을 자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성 질 가려움증의 경우 민감 부위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에 냄새와 가려움증이 동반되고는 하는데요. 


오늘 분당여성치료한의원에서는 여성 가려움증 치료, 특히 질 가려움증을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가려움증 원인은 여러 원인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출산 후 몸조리가 되지 않았거나 냉, 질염에 의해 여성 가려움증이 유발되어 일상생활 속에서도 많은 고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질 가려움증은 감기기운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고 심한 경우 발작처럼 쓰러질 수도 있는데요.


분당여성치료한의원에서는 여성 가려움증 치료를 할 때 한약을 투여하기도 하지만 침 치료만으로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는 합니다. 지금부터 한 여성의 실제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료사례>

30대 중반의 여성은 오랜시간 질 가려움증으로 주위에 말도 못하고 고생중이었습니다. 다른 병원을 찾았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거둘 뿐 치료를 중단하면 가려움증이 시작되어 거의 포기상태로 분당여성치료한의원에 내원하셨습니다. 


내원 당시 환자의 증상은 질 가려움증 외에도 질 겉부분의 가려움증이 함께 나타났으며 생리 전후 10일 동안 편두통이 심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분당여성치료 본디올한의원에서는 위 사례에서 간한격을 시술하며 비정격을 같이 시술하자 질 가려움증 치료는 물론 다른 증상들도 개선되어 전반적인 몸상태가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리 중 편두통 증상과 생리양이 많아 불편했던 부분도 정상적으로 돌아왔던 사례였습니다.



분당여성치료 한의원에서는 질 가려움증과 관련하여 간열증으로 진단을 하여 여성 가려움증 치료를 위해 간한격을 시술하였고, 겉이 가려운 증상은 신허증이니 신정격을 시술하였습니다. 이러한 침치료는 단순히 증상개선 뿐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활성화 작용을 돕기에 전신적인 증상들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말 못할 고민인 이러한 질 가려움증 혹은 음부가려움증은 특히 출산이나 유산 후 몸관리를 제대로 못하거나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날이 습하고 더울 때는 그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가려움증을 벗어나 통증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에, 이를 참기보다는 초기에 적절한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분당여성치료한의원과 함께 질 가려움증을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여성 가려움증 치료에 대해 알아본 시간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평소 꽉 끼는 옷은 자제하고 여성청결제 사용과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예방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앞서 말씀 드렸듯이 증상 발병 시 초기 치료 또한 예방만큼이나 중요하기 때문에, 현재 말 못할 고민으로 힘드시다면 언제든 분당여성치료 본디올한의원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