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분당해독한의원, 해독식습관 방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20.

분당해독한의원, 해독식습관 방법은?



우리 몸에서는 영양분을 쪼개는 과정에서 독소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외부적인 환경으로 인해 독소가 유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독소가 원활하게 배출된다면 문제가 없지만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몸 속에 축적되면서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분당해독한의원에서는 일상생활 속 해독을 위한 해독식습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한다면 우리 몸 속의 독소가 유입되는 것을 줄여주고 식습관 개선으로도 해독치료의 효과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분당해독한의원과 함께 해독식습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제철채소와 과일 등을 위주로 자연식을 하며 해조류와 콩류를 즐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잡곡밥이 몸에 좋긴 하지만 너무 다양한 음식은 몸에 혼동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먹는 것이 해독식습관의 핵심입니다. 그렇기에 잡곡밥도 다섯 종류 이내로 먹는 것이 좋으며, 음식은 현미나 통밀가루 등과 같은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소화기 기능이 약하신 분이라면 과일도 섞어 먹지 않고 섭취할 때 한종류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분당해독한의원에서는 과일이나 효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면 되도록 식사 20분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독을 위한 식사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분당해독한의원에서는 되도록 해독식습관에 대해 일러드리며 순서대로 드실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데친 야채나 버섯류를 먹고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나 과일과 같이 효소가 많은 음식을 우선적으로 섭취한 다음 고기와 탄수화물 순서대로 효소가 적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식사는 5~6시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하며 식사를 할 때는 최소 30~50번씩 꼭꼭 씹어먹고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특히 해독식습관에서 공복시간은 우리 몸에 쉬는 시간을 주기에 매우 중요한 시간인데요. 


보통 저녁과 아침 사이에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야식을 했다면 아침을 굶어 충분히 소화기가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분당해독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본 해독식습관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로 활기찬 하루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