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임신 잘되는 방법, 임신가능기간은?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21.

임신 잘되는 방법, 임신가능기간은?




최근에는 초혼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첫 출산을 하는 나이도 높아지고 임신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아 임신 잘되는 방법에 대한 문의도 많습니다. 아직까지 명확하게 임신 잘되는 방법에 대한 답변을 드릴 수는 없으나 임신 전 건강관리와 임신가능기간을 잘 이용하면 임신에 성공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임신 잘되는 방법과 관련하여 임신가능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고령임신이 증가추세인 만큼 임신 잘되는 방법을 위해서는 계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임신을 위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보통 6개월 이전부터 혈압과 당뇨, 체중유지와 함께 태아가 잘 자라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임신 전 관리는 예비엄마 뿐 아니라 예비아빠도 함께 하셔야 효과적입니다. 임신이라는 것 자체가 난자와 정자의 결합인 만큼 건강한 난자, 건강한 정자가 만나야 임신확률도 높아지고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준비과정을 거쳤다면 임신가능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임신 잘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임신가능기간을 가임기라고 합니다. 이 가임기는 배란일과 큰 연관이 있어 배란일 앞뒤로 각각 5일을 임신가능기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잘되는 방법을 위해서는 배란일 2일 전부터 배란일 3일 후까지가 가장 임신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당 기간에 관계계획을 세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통 고령임신과 관련하여 난임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여성의 나이와 난소기능의 연관이 깊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나이 24세 전후 임신가능성이 높다가 30세전후부터 난소기능이 떨어지며 35세 이후 급격하게 그 기능이 낮아지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임신계획이 있다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에도 흡연과 과도한 음주, 육식위주의 식습관과 스트레스는 정자의 활동량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계획을 세운 후부터는 금주, 금연, 건강한 식생활로 함께 그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 잘되는 방법과 임신가능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신 잘되는 방법과 관련하여 다양한 속설이 있긴 하지만 의미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특히 35세 이후 임신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자연임신을 위해 6개월 이상 노력했음에도 잘 안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함께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