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23.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교통사고후유증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뒷목과 허리통증, 손목, 무릎 등의 통증만을 생각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기에 평소와 다르거나 교통사고 후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아무리 작은 증상일지라도 그대로 방치하시면 안됩니다. 지금부터 무심코 넘길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렸듯이 교통사고후유증은 신체적인 증상들을 꼽을 수 있습니다. 후유증 증상의 가장 큰 특징은 사고 당일에는 멀쩡하다가 수일 혹은 수주 내에 각종 증상이 나타나기에 무심코 넘기기 쉽다는 부분입니다.


사고 당시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 속 기혈순환이 방해되고 강한 충격은 당연히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중 하나인 뒷목통증, 허리통증, 손목 및 무릎, 어깨 등의 통증이 발생하면 비교적 교통사고와 연관을 지어 자가치료를 하시거나 내원하시어 후유증치료를 진행하시고는 합니다.



문제는 내부적인 증상들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내부적인 문제로는 소화불량,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 불안감,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두통과 어지럼증, 소화불량의 경우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보니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라고 여기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들에 대해 자가치료를 진행하시거나 방치할 경우 증상이 완화되기 보단 악화되기도 하고 2차적인 다른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각 증상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 당시 충격으로 몸 곳곳에는 기혈순환이 정체되며 어혈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어혈이 통증이나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 만큼 이를 제거해야 증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이하며 나들이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늘 안전운전하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교통사고가 발생하였다면 그 크기와 무관하게 반드시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