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생리양 많을 때, 과다생리_분당불임치료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27.

생리양 많을 때, 과다생리_분당불임치료한의원



분당불임치료한의원에서는 불임치료에 앞서 생리주기가 일정한지 그리고 생리양이 정상적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진단을 진행합니다. 생리주기나 생리양이 너무 많아도 임신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분당불임치료한의원과 함께 생리양이 많을 때, 과다생리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양이 많은 것도 문제가 되는 것일까라는 생각에 무심코 지나가기 쉽지만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양이 많다면 이는 다른 질환을 의심할수도 있고 배란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분당불임치료한의원과 함께 일반적인 생리과정을 살펴보면, 배란기가 되면 자궁은 수정란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궁내막을 두텁게 만듭니다. 그러나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자궁점막과 함께 여러 분비물들이 자연스레 벗겨지며 피와 함께 배출되는데요. 이 과정이 일반적인 생리 과정입니다.



그러나 생리양이 많을 때는 배란이 원활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여성호르몬에 불균형이 오면서 자궁내막이 지나치게 두꺼워져 생리양도 많아지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생리양이 많을 때 과다생리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트레스가 심할 때

- 생리기간 중 관계를 가졌을 때

- 위장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 갱년기우울증이 심할 때

- 기름지고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자주 먹을 때

- 세균감염 등으로 자궁에 염증이 생겼을 때



이러한 과다생리 현상이 나타날 때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은 심한 어지럼증과 만성피로입니다. 신한 경우 생리가 많을 때 쓰러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남들과 다른 생리패턴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다면 임신을 물론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이를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분당불임치료한의원에 내원했던 30대 초반의 여성은 생리가 시작하면 열흘 가까이 펑펑 쏟아지고 어지럼증으로 서있는 것도 어려움을 느낄 뿐 아니라 속이 메슥거려서 생리기간에는 제대로 된 식사가 어려운 경우도 많았습니다. 당시 이 여성은 친동생과 함께 작은 가게를 개업하고 이로 인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였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 위장기능 이상과 스트레스로 증상이 몇 달전부터 악화되었기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분당불임치료한의원에서는 전생활혈탕을 처방하여 양을 보충하고 몸을 추스릴 수 있도록 기혈을 보충한 뒤, 익위승양탕을 처방하여 위장기능을 개선한 결과 생리양은 물론 속이 메슥거리는 현상도 완화되었습니다. 



더불어 폐경기를 앞둔 여성에게서 과다생리가 생긴다면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암 등을 의심할 수도 있기에 이를 가벼이 여기고 지나쳐서는 안됩니다. 이상 분당불임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생리양 많을 때, 과다생리의 원인과 그 치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