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수험생 비만/비만방지한약_수내역교통사고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3. 5. 21.

 

 

 

 수험생 비만/비만방지한약_수내역교통사고한의원

 

 

안녕하세요. 수내역교통사고한의원 본디올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수험생 비만과 치료방법, 다이어트보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험생들은 식사 후에도 책상 앞에서 공부하고 운동을 할 수 없으며, 지속적인 경쟁으로 스트레스가 쌓여도 제대로 풀 수 없습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먹는 방법으로 푸는 경우가 생기기 쉬워서 비만이 발생하게 됩니다.

모든 비만의 경우에도 해당되지만 특히 수험생 비만은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수험생의 비만 치료법

 

수험생의 비만은 분당한의원에서 침치료를 하기는 시간상 무리가 따를 수 있으므로 형상체질진단에 따른 체질별 한약처방과 함께 기를 운행시켜 운동하는 효과를 내야합니다. 이러한 효과를 내는 것이 환약이 소비단, 탕약인 축비탕 등이 있습니다. 한끼의 식사 대용으로 가루한약을 우유에 타서 섭취하는 비만약식도 있는데, 이 한약을 쓰면 효과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비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내어 지방분해침으로 치료하면 효과가 조금 더 일찍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은 특성상 체력 보완과 운동하는 효과도 내야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먹지 않고 체중감량을 하거나 강한 성분의 양약을 복용하게 되면 소화기에 문제가 발생하고, 체력이 저하되어 지구력이 부족해지며, 머리가 맑지 않아서 효과적인 학업 수행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한방치료가 체력보완과 체중조절의 두 가지를 동시에 이룰 수 있어 바람직합니다.

 

 

 

 

비만방지한약이란?

 

보약을 먹으면 살이 더 찌는 게 아닐까? 라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아이에게 보약을 잘못 먹였다가 살이 찔까 봐 망설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만방지한약은 살찌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이 근본 목적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살이 찌지 않게 하는 약재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비만방지한약은 단순히 체중을 늘지 않게 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몸의 기력을 북돋아 주는 보약의 역할을 합니다.

살이 찌는 원인은 건강하면서 체중이 오버된 경우보다는 문제가 있어 비만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험생 비만을 진단해 보면 몸 상태가 정상적이지 않고 순환이 안 되고 부실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우선 몸의 컨디션과 밸런스를 정상으로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몸을 보하는 보약의 기능이 꼭 들어가야 하며, 비만방지 처방이 하나 더 추가되어 건강하게 살을 빼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