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덩어리 나오는 이유, 심한생리통

by 본디올한의원 2014. 11. 26.

생리덩어리 나오는 이유, 심한생리통




심한생리통을 겪는 분들을 상담해보면 유사한 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한생리통을 겪으며 생리양이 많으신 분들은 생리덩어리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심한생리통과 함께 생리덩어리가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생리혈에 분비물이 섞여 나오는 것이 무조건 이상이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피 외에 자궁내막의 불순물이 섞여 나오기 때문에 약간의 덩어리가 함께 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리혈과 함께 순두부와 같이 뭉클한 핏덩어리가 함께 나오는 것은 자궁이 제기능을 하고 있지 못한 것을 알리는 증상입니다. 


그렇다면 심한생리통과 함께 생리덩어리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생리덩어리가 나오는 경우는 보통 생리양이 많은 분들이 많고 이렇게 출혈이 많다면 혈액이 자궁 속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혈액이 뭉친덩어리가 커지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생리덩어리는 단순한 덩어리로 볼 것이 아니라 자궁 내에 노폐물과 피가 뭉친 것이 쌓이며 어혈이 되고 이러한 어혈로 인해 생리덩어리가 더욱 심해지며 심한 생리통을 동반하는 것입니다.


실제 불임치료를 위해 내원한 분을 진단한 결과 심한 생리통과 함께 생리양도 많고 생리덩어리가 나온 다는 것을 상담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궁 속 어혈로 인해 생리덩어리 혈이 나오는 것도 심해지고 임신도 제대로 되고 있질 않는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이러한 생리덩어리 혈을 풀고 자궁 기능을 보하기 위해 승금단을 처방한 결과 생리양도 감소하고 생리덩어리 분비가 적을 뿐 아니라 몇 개월 뒤 좋은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이와 같이 생리덩어리 혈은 단순히 생리양이 많기 때문이라 치부하는 경우도 많으나, 자칫 훗날 임신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어떠한 증상이든 평균보다 과한 경우에는 내 몸 어딘가에 이상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생리통도 그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렵다면 그에 대한 원인을 찾아내어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생리덩어리 혈이 나오는 것도 그 분비물이 과도하다면 적절한 치료를 통해 뭉친 피를 풀어주고 자궁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심한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생리덩어리가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