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by 본디올한의원 2014. 11. 28.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겨울철 빙판길에도 대비를 하셔야 할 때가 왔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허리와 목, 무릎과 같은 부위의 통증 증상부터 두통과 어지럼증,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특히 두통과 어지럼증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이 나타나면 방치하고 간과하기 쉬운데요. 오늘은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특별한 외상이나 통증이 없는 이상 기타 증상들이 나타나도 방치하는 사례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내원하여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며칠 혹은 몇 주전 교통사고가 났었다고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하는 경우를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도 쉬이 오는 증상들이기에 교통사고 후 증상이 발생하여도 너무 놀래서 혹은 교통사고와 연관을 짓지 못하는 사례가 다반사인데요.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이 오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을 지을 수 있습니다. 


우선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은 사고충격으로 자율신경이 교란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데요. 이는 어깨의 삼각근 등 일반 근육들은 근육통만 나타나는데 반해 목의 흉쇄유돌근과 승모근은 뇌신경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충격이 가해지며 두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다른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은 어혈을 꼽을 수 있습니다. 사고당시 충격으로 혈액순환이 정체되며 죽은피, 어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방치할 것이 아니라 각 원인에 따라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칫 이 증상인 만성두통과 같은 만성질환으로 오랜시간 괴롭힐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과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은 당일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사고발생 후 2~3주 내외에 발생할 수도 있기에 사고이후 나타나는 증상은 작은 증상일지라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