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여성질환 한의원, 질염치료와 질염예방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4. 12. 29.

분당여성질환 한의원, 질염치료와 질염예방법은?



감기는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걸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여성질환 중 이런 감기와 같이 많은 여성분들이 걸리기 쉬운 질환 질염이 있습니다. 그러나 질염치료에 대해서는 방치하는 경우 혹은 숨기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오늘 분당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여성질환의 감기라고 할 수 있는 질염치료와 질염예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여성질환 한의원에서 여성질환 질염과 관련하여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20대 여성이 45만명, 30대여성이 60만명, 40대 여성이 46만명에 육박하고 나머지는 어린이 혹은 노약자로 나타났습니다. 


여성의 감기 질염과 관련하여 분당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세균과 곰팡이가 살기 쉬운 자궁의 습한 체질로 인해 유발되는 것으로 보며 염증을 없애는 질염치료로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염 증상을 보면 누런색 또는 다갈색의 대하가 나오고 때에 따라 피가 섞이고 악취가 나는 대하가 많아지기도 합니다. 가려움증의 경우 있는 경우도 있으나 없을 수도 있고 가려움증이 있더라도 심하지는 않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더불어 화끈거림과 성교통, 배뇨시 통증을 느낄수도 있는 것이 질염증상입니다. 



분당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질염치료를 위해 용담사간탕을 주로 처방하고는 합니다. 질염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용담사간탕은 특히 급성질염, 누런대하가 많을 때 효과적이며, 몸을 차게하며 염증을 제거하기 때문에 체력이 실한 사람에게 적절합니다. 


그러나 몸이 기본적으로 차거나 지나치게 마른 경우에는 용담사간탕보다는 질염치료를 위해 분당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오적산 혹은 온경탕을 처방하여 질염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질염치료보다 질염예방을 통해 질염이 반복적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당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질염예방을 위해 평소 생활속에서 아래와 같은 생활습관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 속옷을 자주 갈아 입어 청결히 하기

- 배변 후에는 앞에서 뒤로 닦아 세균침입방지

- 꽉끼는 스키니 혹은 레깅스 착용 자제

- 면팬티를 착용한다

- 잦은 질내부 세척 자제하기

- 자극이 적은 세정제로 닦고 완전하게 건조하기



특히 청결을 위해 흔히 뒷물, 질세척을 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자주 할 경우 오히려 도움이 되는 정상균을 없애 질염재발에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분당여성질환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여성의 감기인 질염치료와 질염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여성질환한의원 네트워크인 우먼닥 가맹점으로 여성이 말 못할 여성질환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물론 여성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질염은 물론 생리통, 자궁하수, 방광염을 비롯하여 임신과 출산, 갱년기까지 여성질환을 더 이상 숨기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 삶의 질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