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2. 6.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치료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위해 방문하는 분들을 보면 물론 중년층도 있지만 대부분은 30세 이하의 젊은 층이 많습니다. 특히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성장과 성적저하 등의 문제를 겪는 사례들도 빈번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환절기를 앞두고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최근에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많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예전과는 다른 주거환경과 식습관, 생활의 변화로 인해 알레르기 비염이 유발되고는 하는데요. 물론 이전보다 생활환경이 좋아졌으나 오히려 건조하고 일부러 환기를 하지 않는 이상 통풍이 잘 안되는 곳이 많아 발생하기도 합니다.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은 학생의 경우 이제 중 1 남학생으로 전형적인 알레르기 비염 증상인 코막힘, 재채기, 콧물이 모두 있었습니다. 


물론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치료가 끝나면 얼마 못가 재발하는 바람에 결국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이 학생의 경우 피부가 하얀편이었습니다. 형상의학적으로 피부가 흰 경우 알레르기성 질환에 취약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청소년 알레르기비염 치료를 위해 전신의 기력을 보강하고 알레르기 비염 치료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 앞서 말씀드린대로 성장장애는 물론 성적저하와 함께 자꾸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면서 장시간 구강호흡을 하는 경우 얼굴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서 시기 적절하게 초기치료를 권장하는 것도 이 이유입니다. 더불어 다가오는 봄철에는 일교차가 커지고 꽃가루 등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들이 증가하는 만큼 생활 속에서도 각별히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아직 추운날씨지만 하루에 1~2회 환기를 시키고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적정습도를 유지하며 과도한 온풍기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청소년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