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비염에 좋은 차, 분당비염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3. 4.

비염에 좋은 차, 분당비염치료 한의원



아직까지는 꽃샘추위로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날씨이지만 곧 다가올 봄에 설렘이 가득한 요즘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절기에 따라 증상이 심해지는 질환이 바로 비염인데요. 실제 분당비염치료 한의원에도 환절기만 되면 악화되는 비염증상으로 인해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분당비염치료 한의원과 함께 비염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염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염에 좋은 차 중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작두콩차입니다. 작두콩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최근 한 방송에서 만성비염에 효과를 보인 것으로 언급되면 비염에 좋은 차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분당비염치료 한의원에서 비염에 좋은 차 중 하나인 작두콩차 만드는 법을 말씀 드리자면, 우선 깍지 채 말리고 볶은 작두콩을 사용하여 10g정도 물에 끓여 차로 마시면 되는데요.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는 체질적으로 몸이 냉하고 소화력이 떨어지며 누런 코가 나오는 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비염에 좋은 차는 바로 우엉차입니다. 우엉차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차 중 하나인데요. 우엉차는 작두콩차와 반대로 성질이 차기 때문에 열이 많거나 머리와 코 주위로 열이 몰리고 코막힘 증상이 있는 경우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비염에 좋은 차에는 상백피차, 유근피차, 신이화차 등 각 증상마다 효과적인 차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분당비염치료 한의원에서 한가지 당부를 드리자면, 위와 같은 비염에 좋은 차가 모든 비염 증상에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자칫 과용할 경우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하는데요.


비염에 좋은 차라고 하여 비염 증상을 완벽하게 개선하는 등의 내용은 사실 과장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마다 체질과 증상이 다르고 같은 질환일지라도 체질에 따라 처방을 다르게 해야합니다. 



그렇기에 비염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비염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치료효과를 높이고 재발방지에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비염에 좋은 차는 단순히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과 적정량을 복용해야 함을 늘 염두해두셔야 하며 체질에 따라 맞지 않는 분도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분당비염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비염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