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양수부족 치료, 분당 여성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3. 18.

양수부족 치료, 분당 여성한의원




태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양수는 출산 시에는 함께 흘러나와 분만을 보다 수월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에 양수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태아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특히 양수부족은 자칫 태아 기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늘 분당 여성한의원에서는 양수부족 치료와 관련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당 여성한의원과 양수부족 치료를 살펴보기에 앞서 양수부족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임신 초기에 양수부족 증상이 나타나면 태아의 기형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더불어 임신 초기에 검사를 통해 양수부족을 확인할 경우 자연유산의 징후로 보기도 하는데요. 



물론 임신 40주를 넘어서면 태반이 점점 떨어지며 주마다 일정량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줄어들게 되면 탯줄이 압박되고 태아의 폐운동에 장애를 받기 때문에 양수부족은 수시로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분당 여성한의원에도 이러한 양수부족 진단을 받고 별다른 치료를 진행하지 못하던 쌍태아 산모가 방문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쌍태아다 보니 배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이 나오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바로 병원에 달려가곤 했는데요.


임신 6개월쯤 진단 결과 양수가 줄어들며 양수부족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문제는 그 원인도 마땅한 양수부족 치료를 할 수가 없어 마음을 졸이던 중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분당 여성한의원을 내원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양수부족 증상에 대해 가장 먼저 태아가 바로 자리를 잡지 못해서 다시 말해 안태가 되지 않아 나타나는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분당 여성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양수부족 치료를 위해 체질과 형상체질을 진단하여 안태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하였고, 다행히 양수부족 증상이 개선되어 무사히 출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한약의 경우 각 체질에 따라 누구에게는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시 말해 같은 질환에도 약 처방은 체질에 따라 달리 처방되기에 시중에 떠도는 처방들을 바탕으로 함부로 한약을 복용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양수부족 치료를 위해 임의로 한약을 복용하기 보단 정확한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양수부족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상 분당 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양수부족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