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알레르기비염 원인, 성남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4. 7.

알레르기비염 원인, 성남한의원




환절기가 되면서 기승을 부리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비염인데요. 문제는 이를 단순한 코감기로 오인하여 방치하는 바람에 증상이 악화되어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코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알레르기비염. 


그렇다면 발병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 성남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비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코감기로 오인을 하는 이유는 재채기와 콧물, 코막힘 증상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보통 3월에 큰 폭으로 증가하여 6월에 크게 감소하는 특징을 가진 것이 바로 이 알레르기비염입니다. 



알레르기비염 원인은 명확하게 한가지라고 하기엔 자극 요인이 다양합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원인에 맞추어 체질, 형상체질, 현 증상에 맞추어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선 그 원인부터 파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 최근 알레르기비염 환자가 증가하는 주요요인으로는 환경오염을 꼽고 있습니다. 집먼지와 곰팡이, 꽃가루는 물론 황사와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으로 인해 점점 환경이 나빠지고 이로 인해 알레르기비염의 원인으로 작용하여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와 더불어 유전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부모 중 한 명이라도 비염증상이 있다면 자녀에게 유전될 확률이 월등하게 높아지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성남한의원에도 알레르기비염으로 내원하시는 분들 중 가족들이 모두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사례들을 자주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이 이유입니다.



또한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경우 그 증상이 심해지고는 하는데요. 특히 추운 곳에 나가거나 찬기운을 맞을 경우 발작적인 재채기나 코막힘으로 많은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알레르기비염 원인은 계절적인 요인도 포함이 됩니다.


이 외에도 몸이 쇠약해지며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체질적인 부분, 상풍과 상초열도 알레르기비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 알레르기비염과 관련한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정리를 해보면 보통 피부가 검은 사람보다는 흰 사람이 알레르기비염에 걸릴 비율이 높습니다. 이에 맞추어 기를 보강시켜주는 약들이 주로 이용되고 피부가 검은 경우에는 처방을 달리하여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상 성남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레르기비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