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살이 찌는 이유, 비만체질 해독다이어트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15.

살이 찌는 이유, 비만체질 해독다이어트



“나는 물만 마셔도 살이 쪄”라고 말하는 분들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남들과 먹는 양이 비슷하거나 심지어 적은데도 살이 찌는 이유, 분명 그 이유가 존재할 것입니다. 오늘은 해독다이어트 한의원과 함께 살이 찌는 이유와 관련하여 비만체질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비만이라고 생각하는 기준은 단순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만으로 국한되어 생각하고는 합니다. 물론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지만 비만에 대해 정확히 말을 하자면 몸에 체지방이 정상치 이상으로 많은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해독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특히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체질별로 살이 찌는 이유를 정확히 알고 이에 맞는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효과적이라고 보는데요. 관련하여 해독다이어트 한의원에서 정리해 본 살이 찌는 이유인 비만체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담음형

- 위장기능이 저하되어 노폐물이 몸 안에 많은 체질

- 다크서클, 어지럼증, 멀미, 열감과 냉감을 수시로 반복, 대소변이 시원하지 않음

위열형

- 위장에 열이 많음

- 식탐이 많고 몸에 열이 많음

- 육류 위주 식사, 간식을 즐김

- 체질적으로 비만한 경우가 많음

한습형

- 몸이 차서 순환기능 저하로 부종에 의한 비만

- 소화기능 불량, 자궁기능 저하, 추위를 심하게 느낌

기허습담형

- 기혈부족과 습이 많아 생기는 비만 유형

- 만성피로, 소화불량, 부종

- 가스도 많이 차고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

체형

- 스트레스에 의한 비만

- 체질적으로 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음

-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기능 저하

- 폭식, 부종, 잦은 잔병치레



해독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비만체질 별 살이 찌는 이유를 확인하고 각 체질에 맞게 처방한 해독한약으로 비만개선은 물론 체질적인 변화를 도와 요요현상 예방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에서 잘못된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살이 찌는 이유를 알았고 비만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해독한약 등을 복용했을지라도 잘못된 생활습관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살이 빠졌다고 하여 무분별한 폭식은 결국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지름길이 되는 것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해독한약을 통해 단순히 다이어트 효과 뿐 아니라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조절시킴으로써 몸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상 해독다이어트 한의원과 함께 비만체질 별 살이 찌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