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1.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



흔히 생리와 관련하여 불규칙하고 없을때만 문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생리양이 많을때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최대한 빨리 이를 잡아야 하는데요.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남들보다 생리양 많을때 증상을 보면 입술이 하얗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생리는 여성의 건강을 측정할 수 있는 1차적인 부분임에도 많은 분들은 이를 간과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크기에 각자 양이나 주기 등의 차이를 보이기는 하지만 생리양이 많을때보다는 생리를 하지 않을때 혹은 주기가 너무 불규칙할 때만 이를 문제로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례>


20대 후반의 여성은 10대 후반에 생리를 시작하여 생리주기는 일정했으나 20대 중반부터 한번 할때마다 양이 많아 어떤 경우에는 집밖으로 나가기 어려울 때도 있었습니다. 이 여성의 경우 생리가 시작하면 어지럼증과 함께 심한 경우 일어나질 못할 정도라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을 위해 전생활혈탕을 환자의 체질에 맞게 약재를 가감하여 처방하였고 어지럼증이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생리양도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다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위 여성과 같이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으로 전생활혈탕을 처방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어지럼증이 심해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증상이 심각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을 위해 보중익기탕, 사군자탕, 익위승양탕 등도 증상완화에 효과적인 처방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생리양 줄이는법은 보통 기가 허약하여 혈을 통제하지 못해 나타나는 증상을 개선할 때에 사용하고는 합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이 생리양 많을때 줄이는법을 위해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처방 중 환자의 체질과 그 원인 그리고 증상의 차이를 확인한 뒤 그에 맞게 약재를 가감하여 정성을 다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