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성장치료 운동하는 아이 키크는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15.

분당성장치료 운동하는 아이 키크는법



미술이나 운동, 음악 등의 경우 어린시절부터 관련 분야를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특히 운동선수를 꿈꾸는 아이들을 둔 경우 초등학교나 중학교부터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성장에 운동이 필요하긴 하지만,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방해를 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분당성장치료 한의원에서는 운동하는 아이의 키크는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운동하는 아이의 키크는법을 보기에 앞서 왜 과도한 운동은 성장에 영향을 끼치는 것일까요? 분당성장치료 한의원에서는 간이 근육을 주관하고 있다는 이론에 대입해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과도하게 할 경우 근육에 피로가 누적되고 결국 근육을 주관하는 간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러한 간에 이상이 생길 경우 기혈이 저하되어 성장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 분당성장치료 한의원에도 보면 이러한 운동하는 아이의 키크는법을 문의하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실제 한 아이의 경우 또래보다 키가 작은 것 외에 아래와 같은 증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증상>


- 잦은 복통

- 식사 후 설사

- 머리 부스럼



위 학생의 경우 중학생임에도 또래보다 현저하게 작은 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운동의 경우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진맥을 한 결과 간이 허한 것이 성장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분당성장치료 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이 운동하는 아이 키크는법을 위해 진맥을 한 후 만약 간이 허한 것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라면, 간에 기능을 보충해주는 사물탕을 기본적으로 처방하게 됩니다. 물론 사물탕 이외에도 체질과 증상에 따라 소건중탕이나 가감팔미탕 등을 가감하여 처방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운동하는 아이 키크는법에 사용되는 사물탕의 경우 아이 뿐 아니라 운동선수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이를 체질에 맞게 처방하여 복용할 경우 발목과 허리, 무릎 등 운동을 하며 부상당하기 쉬운 부위의 근육을 강화하여 부상도 줄이고 피로도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당성장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운동하는 아이 키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한약의 경우 임의로 처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질환의 원인과 현재 증상, 환자의 체질에 맞게 한의사와의 상담을 거쳐 조제해야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