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분당한의원 수험생보약 총명탕 효과는?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0.

분당한의원 수험생보약 총명탕 효과는?



앞으로 두 달,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분당한의원에도 수험생보약이나 총명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총명탕은 과연 머리를 좋아지게 하는 한약인지 오늘 분당한의원과 함께 수험생보약 총명탕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수험생 건강관리에 보다 신경을 쓰는 가정이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특히 수험생 질환의 경우 공부와 압박감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질환으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수험생보약 총명탕의 경우 건망증을 다스리고 오랜 시간 복용하면 매일 천 마디의 글을 기억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분당한의원에서 총명탕 효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수험생보약 총명탕은 모든 수험생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총명탕과 관련하여 여러 수험생 질환을 해결함으로써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스트레스로 지친 신체적 기능을 보완함으로써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례 1>

- 평소 예민한 성격의 수험생 A양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자 그 압박감에 의해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자주 호소하며 머리가 늘 멍하다고 이야기함. 심한 경우 메슥거림에 책상에 앉아있기가 힘들고 구토를 하기도 함


분당한의원의 처방 : 위 학생과 같은 증상을 겪는 수험생들이 많은데,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를 담화에 의한 증상들로 진단하여 반하백출천마탕을 처방하여 총명탕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례 2>

- 고 1때부터 변비에 시달리던 B. 그 증상이 점점 심해지더니 고 3이 되자 화장실 가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변비가 심해 화장실을 가더라도 많은 고통이 뒤따름. 이와 함께 여드름 증상도 악화


분당한의원의 처방 : 위와 같이 중압감으로 인하여 변비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대소변이 시원하게 배출되지 못할 경우 몸 속에 독소와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오장육부의 조화가 망가지고 여드름 뿐 아니라 머리가 맑지 못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되는 수험생보약 총명탕은 궁귀탕, 자음강화탕, 윤장탕 등이 총명탕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앞선 사례를 소개한 이유는 총명탕의 효과가 단순히 머리를 좋게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가 맑지 못한 원인을 진단하여 이를 해결함으로써 머리도 맑아지고 그 효율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분당한의원에서는 수험생보약 총명탕과 관련하여 단순히 부모님들이 수험생의 총명탕을 지어달라고 하는 경우 직접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통해 스트레스로 떨어진 신체의 기능을 높이고 이로 인해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라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수능, 큰 일교차와 갈수록 커지는 압박감으로 수험생과 그 가족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텐데요.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수험생보약 총명탕 효과를 통해 수능 당일까지의 건강관리 조절로 좋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