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 말이 늦은 아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24.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 말이 늦은 아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한 방송프로그램을 보면 쌍둥이 인데도 유독 한 아이만 말이 늦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의 성장속도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아이는 체격이 크고 반대로 작은 경우도, 그리고 말이 빠른 아이가 있는 반면 말이 늦은 아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또래에 비해 지나치게 말이 늦은 아이 혹은 말을 더듬는 아이는 그 원인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오늘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에서는 말이 늦은 아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에서는 말이 늦은 아이와 관련하여 그 원인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하여 보고 있습니다. 하나는 모체가 임신 중 크게 놀란 일이 있는 경우, 다른 하나는 태어날 때부터 허약체질인 경우를 들 수 있고 대부분은 근본이 허약한 것이 원인이 되어 말을 늦게 합니다.



그렇다면 허약한 것과 말이 늦은 아이는 무슨 연관이 있는 것일까요?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에 말이 늦은 아이 때문에 고민이라며 내원을 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례>

- 30개월이 되어도 이야기 할 수 있는 단어가 10개 정도였던 남자아이

- 평소 활발하게 뛰어 놀다가도 순식간에 체력이 떨어져 지치는 특성을 보임



말이 늦은 아이와 관련하여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에서 일반적인 기준을 살펴보면 보통 6개월이 지나 옹알이를 넘어 구체적인 단어로 한 단어씩 이야기 하게 됩니다. 이어 18개월 정도되면 두 단어 이상을 말하면서 본격적으로 아이의 언어능력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위 사례의 경우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에서 진단한 결과 근본이 허약하여 말이 늦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언어라는 것은 우리 몸 속 폐와 연관이 있는데 이 때에 그 뿌리가 되는 신의 기운을 북돋워줌으로써 폐의 기능도 상승되어 말이 늦은 아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에서는 말이 늦은 아이를 위해 육미지황탕을 통해 신의 기운을 상승시켜 줌으로써 그 효과를 볼 수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이 외에도 설본, 다시 말해 혀의 뿌리가 약한 경우에도 말이 늦은 아이가 될 수 있는데, 이 때에는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창포환을 복용하는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말이 늦은 아이와 관련하여 발달장애나 발달지연을 의심할 수도 있으나 이처럼 신체가 허약함에 따라 오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가 한참 이야기를 하려는 시기에 아이가 스스로 말을 하기 전에 필요한 부분을 충족시켜 줄 때에도 아이가 굳이 말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며 정확한 언어능력을 구사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 만큼 되도록 아이가 스스로 이야기 할 때까지 이를 유도하고 기다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분당 성장치료 한의원과 함께 말이 늦은 아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