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성남여성한의원 갱년기 우울증치료 이렇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15.

성남여성한의원 갱년기 우울증치료 이렇게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의 기능이 점차 저하되고 결국 폐경이 오게 됩니다. 보통 50대에 많이 오는 폐경기는 갱년기 증상을 동반하며 많은 우려를 낳기도 하는데요. 오늘 성남여성한의원에서는 여러 증상으로 여성을 괴롭히는 갱년기 우울증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성남여성한의원에서 갱년기 우울증의 심각성을 알려드리기 위해 한 통계를 살펴보면 10명 중 7명이 갱년기 우울증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갱년기 우울증은 왜 오는 것일까요?


성남여성한의원에서 말하는 폐경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1년간 생리가 없어진 때를 말하며 폐경 전후 2~3년을 갱년기라 칭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갱년기 우울증의 경우 호르몬 변화와 함께 여성으로써의 기능을 상실했다라는 박탈감에 심한 우울증을 앓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 때에 호르몬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부작용 등으로 고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성남여성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우울증치료와 관련하여 정확한 진단 하에 본인에게 맞는 맞춤치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례>


- 50대 초반의 여

- 소변보는 횟수가 증가하여 일상에 불편함을 겪음

- 사소한 일에도 쉽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냄

- 불면증과 소화불량


성남여성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증상을 겪는 분에게 갱년기 우울증 진단을 내리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우선 비장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삼령백출산을 처방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불면증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실면혈을 자침하고 위장기능 강화를 위한 위정격도 자침하며 다각도로 갱년기 우울증치료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불면증과 소화불량 증상이 개선되면서 잦은 짜증도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성남여성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우울증 치료를 위해 일상 속 주의사항과 생활 속 활력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권장함에 따라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었던 사례 중 하나였습니다.



사실 우울증이라는 것은 정신질환으로 심각하게 받아들이기 보다는 마음의 감기라고 생각하시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또한 성남여성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우울증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족과 주변분들의 충분한 이해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갱년기 우울증치료와 관련하여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갱년기이지만 자칫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만큼 내 아내, 내 어머니의 행동에 관심을 기울이고 각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갱년기 우울증 맞춤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성남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