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불임 한방치료로 극복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16.

남성불임 한방치료로 극복하자

 


최근 결혼을 하기 전 산전검사를 통해 남녀 모두 불임검사를 진행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과거에는 불임의 책임을 온전히 여성에게 떠넘겼지만 요즘은 남녀 모두 결혼 전 문제를 확인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남성불임 극복을 위한 남성불임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불임의 원인을 살펴보면 잘못된 생활습관과 음주 및 흡연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하여 정자 운동에 문제가 생기거나 정자 수 또는 정자모양이 이상해지면서 남성불임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무정자증이 아니라면 이러한 부분들은 생활관리와 함께 한방치료를 통해 극복이 가능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사례>

30대 중반의 남성은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가지고 있음에도 임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처음에는 남성불임을 염두해두지 않았으나 검사결과 정자의 운동력도 떨어지고 모양도 비정상적인 형태를 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환자의 가장 큰 특징은 무기력한 모습 뿐 아니라 많은 식은땀을 흘리고 있었고 허리에 시큰거리는 통증이 있다고 전하였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위 사례에서 남성불임 한방치료를 위해 그 원인을 진단한 결과 신수가 부족한 신음허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이를 보충해주는 남성불임 한방치료와 함께 금연과 금주를 시행한 결과 좋은 소식을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신음허라는 것은 신수가 부족해 오는 증상으로 비뇨기계 이상이 오거나 발기부전을 겪기도 하고 평소 가만히 있음에도 숨이 차거나 마른기침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문제는 이와 같은 증상을 남성불임과 연관된 것임을 모르고 방치하여 악화되기 쉽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남성불임과 관련하여 신양허쇠라 하여 신장의 양기가 약해짐에 따라 정자의 운동력도 떨어지고 그 숫자도 감소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 한방치료를 위해 신장의 양기를 불어넣는 처방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것인데요.

 

한가지 남성불임 한방치료를 진행하며 염두해야 할 것은 불임치료라는 것은 단기간에 해결되기 보다는 잘못된 생활을 개선을 병행하며 그 기운을 보충하는 만큼 인내심이 필요한 치료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중간에 포기하기보다는 마음을 편히하고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통해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도록 인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 한방치료를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환자의 증상과 체질, 그 원인에 맞는 맞춤치료를 시행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