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체질별 한방다이어트 분당비만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20.

체질별 한방다이어트 분당비만치료 한의원



종종 주변에서 먹는 것에 비해 자꾸만 살이 찐다거나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으실 텐데요. 이와 반대로 먹는 것에 비해 안 찌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물만 마셔도 살이 찌도 각각의 체질에 따라 비만의 원인이 다른 것인지 분당비만치료 한의원과 함께 체지별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질별 한방다이어트를 확인하기에 앞서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에서 뚱뚱한 체질과 마른체질을 크게 나눠서 그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분당비만치료 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뚱뚱한 체질과 관련하여 기허습담형 혹은 양허형, 방광체라고 말합니다. 외형적인 특징을 보면 몸집이 크고 팔다리가 짧으며, 얼굴은 둥글넓적하게 생긴 편이고, 남들에 비에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붙을 뿐 아니라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특히 이런 체질을 가지고 있는 경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비 오듯 흘러내리고 잠이 많아서 낮에도 졸기를 잘합니다. 위무력증이 있어서 과식하지 않으면 괜찮지만, 평소보다 조금 더 먹었다 싶으면 금방 속이 거북하고 소화가 안 됩니다.


반면에 체질별 한방다이어트와 관련하여 마른체질은 혈허유화형 혹은 음허형, 담체라고 하여 살은 별로 없는 반면 뼈 위주로 생긴 체질입니다. 얼굴이 길면서 마르고, 몸집은 작지만 팔다리가 길고 크게 체중의 변화를 보이지 않습니다. 



잠시도 가만히 있질 못하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운동을 해도 별로 땀을 흘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경이 예민하므로 위산과다로 고생하기 쉽고 튼튼한 체질이라 평소에는 잘 아프지 않지만 한번 병이 나면 깊이 들곤 합니다.


이와 같이 뚱뚱한 체질과 마른 체질은 이렇게 서로 다른 특징을 보이는데 앞서 말씀드린 먹는 것도 없는데 자꾸 살이 찐다거나 반대로 아무리 잘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바로 체질적인 요인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만 환자의 경우는 살을 빼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아주 크지만 그에 비해 강한 의지력을 발휘한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처음엔 모진 마음을 먹고 시작했다가도 여러 가지 이유로 쉽게 포기해버리고 맙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음식섭취량을 줄이거나 평소 좋아하던 음식을 절제하다보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받게 되며 영양불균형이 생겨 어지럽거나 속이 쓰리고 힘이 없어지는 등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야 효과도 높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문제점을 근원적으로 해결하고자 복합 활성효소를 통한 해독다이어트를 실행하여 체중감량뿐 아니라 만성질환의 회복까지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여기서 효소는 소화흡수, 분해배출, 해독살균, 항염항균, 혈액정화, 세포부활 등의 역할을 합니다.


해독다이어트는 체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하게 비만해결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분당비만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체질별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