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 여성한의원 생리불순 한방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23.

분당 여성한의원 생리불순 한방 치료



여성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척도로 볼 수 있는 생리, 초경을 하고 폐경이 되기 전까지 주기와 양 등을 확인하고 여성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분당 여성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 한방 치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 여성한의원에서 생리불순 한방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기 앞서 그 치료시기나 검사를 받아야 할 때를 말씀드리자면, 생리라는 것이 정신적인 영향도 받는만큼 종종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하여 그 주기가 틀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규칙적으로 생리를 하다가 3번 이상 지속적으로 생리주기가 늦어지거나 혹은 빨라지는 등 평소와는 다른 양상을 보인다면 생리불순 한방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 한방 치료 시기와 관련하여 덧붙이자면 이는 단순한 생리불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자궁질환으로 인해 생리불순이 유발될 수도 있기에 한 두번 정도는 스트레스나 과로로 넘길 수 있지만 그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검사를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당 여성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 한방 치료와 관련하여 단순히 늦어지는 것 외에도 시기가 빨라지거나 양이 갑자기 많을 때, 덩어리혈이 나오는 것도 모두 생리불순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례>


분당 여성한의원을 내원했던 20대 중후반의 여성은 날이 갈수록 생리주기가 빨라질 뿐 아니라 양도 많아지면서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 여성의 외형을 보면 마르고 피부가 검은 편이 특징이었습니다.



분당 여성한의원에서는 위 사례에서 생리불순 한방 치료를 위해 체내에 과도한 열은 내려주고 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귀비탕을 체질에 맞게 처방하여 주기가 다시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린 바 있습니다. 


물론 귀비탕 이외에도 분당 여성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 한방 치료를 위해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처방 중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맞춤치료를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최근 10~20대 여성들의 경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생리불순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하부를 따뜻하게 해야 전신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만큼 과도하게 짧은 치마나 스키니 바지를 삼가하고 특히 요즘같이 날이 추워지는 시기에는 보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생리불순은 물론 각종 자궁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