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수험생 건강관리 지금부터 중요!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26.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수험생 건강관리 지금부터 중요!




보름 남짓 남은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막바지 마무리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당일 최상의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컨디션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수험생 건강관리는 지금부터가 중요한데요. 오늘은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하여 수험생 건강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잠을 줄이고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라도 한 글자라도 더 보고자 하는 압박감이 수험생에 밀려들어 오는 것은 이해합니다. 그러나 너무 무리할 경우 자칫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당일 컨디션 난조로 제대로 된 성과를 이루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수험생 건강관리의 경우 마라톤으로 보고 오래 전부터 그리고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가까워 질수록 그에 맞게 적절하게 건강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수험생 건강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수면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시간대에 두뇌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되도록 자정에 잠이 들어 오전 6시경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취침 시 실내 온도는 18~23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새벽 늦게까지 책을 보는 수험생들이 많을 수 있으나 당일 날 두뇌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되도록 오전 1시에서 6시 사이에는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수험생 건강관리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또한 늦은 밤까지 학업을 진행하다 보면 졸음을 떨치기 위해 혹은 집중력을 높이고자 고카페인 음료를 섭취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고카페인 음료는 순간적으로 잠을 쫓을 수는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카페인에 예민한 학생의 경우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심장 두근거림이나 두통, 현기증 등을 유발하고 각성효과 후에는 오히려 집중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그렇기에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졸음을 쫓는 방법으로는 오히려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루이보스티나 레몬티 등의 차 종류를 마시는 것이 좋고 카페인 섭취가 불가피하다면 녹차나 홍차를 적정량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건강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는 운동입니다. 공부할 시간도 없는데 무슨 운동일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으나 오히려 하루에 30분 정도 가벼운 운동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뇌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두뇌활동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험생의 경우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있다보면 뒷목과 승모근 부위의 근육이 뭉치면서 통증과 함께 긴장성 두통을 유발하고는 하는데 공부를 할 때에는 1시간 마다 스트레칭 등을 해주어 몸에 긴장을 완화해주면서 수험생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오히려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당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해 과도하게 보양식을 섭취하기 보단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위주로 하여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당일까지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을 통해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인 만큼 수험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을 이 점을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건강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