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성남한의원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28.

성남한의원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임신초기에는 행동하나하나 조심스러워지기 마련입니다. 바로 임신초기에는 유산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성남한의원에서는 오늘 유산증상을 함께 살펴보며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한의원과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그 종류를 살펴보면 유산에는 크게 절박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으로 구분을 지을 수 있으며, 유산의 종류에 따른 유산증상에 대하여 성남하의원에서 다음과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자연유산을 떠올렸을 때 가장 대표적인 유산증상을 보이는 절박유산은 하혈과 하복부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단, 절박유산일지라도 증상에는 개인차를 보이고, 임신초기 출혈에는 위험성 없는 생리적 출혈이 있을 수 있기에 출혈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유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절박 유산증상이 보일 경우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을 위해 안태음이라는 유산예방 한약을 처방하여 출혈을 막고 태아가 안정적으로 자궁 안에 자리잡을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유산증상을 보이는 것과 관련하여 모체가 허약하거나 태아가 자궁 내에서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해 발생하는 만큼 태아가 안전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반면, 계류유산의 경우 유산증상이 거의 없이 태아가 숨진 채 자궁 안에 남아있는 경우로 보통 8주에서 10주 사이에 일어납니다. 계류유산의 경우 정자와 난자가 질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어 부부가 함께 유산예방방법을 위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계류유산 후에는 마음을 추스린 뒤 다음 임신을 위한 유산예방방법을 위해 자궁의 기혈을 보충해주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습관성 유산은 임신 20주 전에 연속적으로 3회 이상 유산을 하는 경우로 성남한의원 에서는 습관성 유산에 대해 활태라 하여 습관성 유산을 겪은 산모의 경우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자궁의 기능을 보충하고 신체 전반적인 상태가 본래의 기능을 찾아야 다음 임신을 기약할 수 있다고 진단합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과 관련하여 신장기능이 약해 자궁이 차고 어혈이 뭉친 경우와 비장 기능이 저하되어 기혈이 허한 경우 습관성 유산이 나타나는 것으로 진단하며 이와 더불어 과로와 스트레스도 유산증상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성남한의원은 이와 같은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을 위해 이미 유산증상을 겪으신 분이라면 태아가 자궁 안에서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유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혈을 풀어주고 임신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회복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을 위한 한약복용과 관련하여 우려를 하는 경우도 있으나 성남한의원과 같이 한의학에서는 산모에게 쓸 수 있는 약재와 금지 약재를 엄격하게 구분하고 쓸 수 있는 약재 중에서도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진료를 진행하는 만큼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됩니다. 이상 성남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초기 유산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