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축농증 두통 치료는 수내동한의원과 함께!

by 본디올한의원 2015. 11. 30.

축농증 두통 치료는 수내동한의원과 함께!





요즘과 같은 차고 건조한 공기.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게 되는 환절기는 건강한 사람도 두렵게 만들 수 있는 만큼 위협적인데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비염 및 축농증 등 코의 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는 더 괴롭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 잊고 지냈었던 증상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코 질환 중에서도 축농증은 재발하거나 만성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환절기에는 더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런 축농증과 관련해 수내동한의원의 사례와 치료 방법을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축농증은 코 옆 공간인 부비동에 심한 염증이 생기게 되고 농이 차는 등 분비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말로는 만성부비동염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일상생활을 해 나가면서 어떤 누구라도 한 번쯤은 이 병에 걸리지 않았나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흔한 병이라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비염 오래 두면 축농증 두통 일어난다?


비염이 오래 지속되어도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성 비염은 콧속의 점막이 외부의 상황이나 이물질에 과민한 반응을 일으켜 재채기와 코막힘 콧물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경우 코가 잘 막히며 염증이 번지기 쉬워 축농증이 발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만일 비염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 가운데 누런 콧물이 10~14일 이상 이어진다면 축농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축농증 어떤 증상들이?


보통 축농증은 아침과 저녁으로 점액성이 있는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게 되면서 가래 기침을 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만성적인 축농증은 누런 콧물, 코막힘 및 후비루 등 직접적인 코 증상 외에도 눈의 염증이나 중이염까지 겪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축농증 환자들은 단순한 호흡기 증상 외에도 두통을 겪게 되거나 주의가 산만해지기가 쉬우며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고 집중력과 학습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한 사례를 통해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례]

대학생 김군은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코에 화장지를 끼고 있어야 했으며 공부를 마치고 일어나면 책상 위에 항상 화장지가 수북이 쌓여 있었습니다. 자꾸 축농증 두통이 생기고 머리가 흐리멍텅 해져 공부에 지장이 가서 결국 수내동한의원에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김군의 여러 가지 진찰 결과 비연으로 판단되어 방풍통성산을 투약하였습니다. 복용 후 차츰 증상들이 호전되어 검사상으로도 농이 없어졌다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이제는 공부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수술을 해야 하는 심각한 정도의 축농증 두통 및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면, 수술을 권하지만 아무리 외과수술이 발달했다 하더라도 수술하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경우라면 수술을 권하는 이는 없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축농증의 경우에는 한의학에서 배농시키고 생기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는 약재가 있어 수술을 하지 않고서도 치료가 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체질 별로 다양한 처방이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꼭 수내동한의원에 내원해 한의사와 상담 후 진료를 받아보길 권해드립니다. 







만일 급하게 집에서 축농증 두통의 완화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생리식염수 혹은 맑은 물에 소금을 약간 타 그 물을 한 쪽 코를 막고 들이 마셔서 입으로 뱉은 후 마찬가지 방법으로 다른 쪽 코에도 하는 것인데 처음에는 약간 고통스럽긴 하나 습관이 되면 하기가 쉬우며 축농증 두통 치료를 약간이나마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니며, 축농증 두통 치료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필수적으로 수내동한의원과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수내동한의원에서는 축농증치료를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했던 처방 중 환자의 체질과 현재의 증상 그리고 그 원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약 한 봉지 침 하나에도 정성을 다해 축농증 두통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