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후유증으로 허벅지 통증이 생겼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5. 12. 1.

교통사고후유증으로 허벅지 통증이 생겼다면?





안녕하세요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각종 다리병에 관련된 한의학적인 진단과 치료는 매우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현대의학으로는 치료가 잘 되는 부분도 있지만 교통사고 후유증과 같이 원인도 규명할 수 없으며 치료가 되지 않는 부분이 수술 없이도 한의원에서 잘 치료가 됩니다. 







새 그릇이 깨지게 되면 헌 그릇이 되고 다시는 새 그릇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아주 급하고 생명이 지장이 가지 않는 한, 한의원에 내원해 상담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리의 병에 대해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면 좋은 결과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후유증 중 허벅지 통증과 관련해 한의원에서는 어떤 치료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 40대 남성

- 교통사고 이후 무릎 바로 윗부분인 허벅지 통증이 지속

- 모든 검사를 받아도 원인이 밝혀지지 않음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분명 모든 검사상의 문제가 없다 밝혀졌는데, 이상하게 무릎 바로 윗부분인 허벅지에 통증이 지속되어 본 한의원에 40대 남성이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무릇 40대라고 하면 한창 왕성하게 사업하고 성생활을 해야 할 나이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연령대가 주는 의미가 깊은데 바로 연령대에 따라 오장기능의 성쇠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이 환자의 경우 평소에 땀이 많이 나고 허리에 통증을 지니고 있었으며 자주 피곤을 느꼈었는데, 교통사고를 당한 뒤부터 허벅지에 통증이 심해져 병원에 들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몇 개월 물리치료를 해도 나아지지 않을 망정 더 심해져 이제는 보행까지 불편할 정도였습니다. 여러 가지 증상이나 한의학적인 진찰 결과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원래 좋지 않았던 간 기능의 더욱 쇠해졌던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가미쌍화탕을 투여하였습니다. 


이후 이 40대 남성은 몇 개월 동안 물리치료를 해도 효과가 없었던 허벅지 통증이 어느 순간부터 느껴지기 시작했으며 더불어 양기가 좋아지고 피곤함도 느끼지 않으며 일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한의사의 올바른 진찰 하에 내려진 쌍화탕과 같은 처방은 놀라운 정력제가 될 수 있습니다. 







허벅지 통증은 간이 좋지 않아서


일반적으로 허벅지는 풍, 한, 습 중에서 풍에 속하며 간은 풍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간 기능이 나쁘거나 풍이 동할 경우 허벅지의 통증이 느껴지게 되며 뻐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간 기능이라는 것은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말하는 것으로 간, 생식기, 눈과 근육 등을 포함하게 되는 의미입니다. 


앞에 함께 살펴보았던 사례의 남성도 너무 피곤해 간기능이 쇠해져 있는 상황에서 과로한 성생활이 겹쳐지다 보니 허벅지에 통증이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후 남성의 사례처럼 병원의 검사에서 문제가 없다고 나와서 증상을 방치하거나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되면 허벅지 통증이 더 심각한 질환으로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한 뒤에는 한의원에 내원해 상담을 받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것입니다.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꼼꼼히 살펴서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허벅지 통증을 방치하거나 진통제를 남용하지 마시고 하루 빨리 진료 및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