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몽정, 남성불임의 원인이다?

by 본디올한의원 2015. 12. 16.

몽정, 남성불임의 원인이다?





한 해의 수확이 풍성하기 위해서는 거름이 좋은 밭에 충실하고 좋은 씨앗을 심어야 하는 것과 같이 자식농사에 있어 자궁이 비옥해야 하며 여성 못지 않게 남성의 건강도 무척 중요합니다. 


즉, 불임의 원인은 여성에게만 있는 것이 아닌데요. 금일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남성불임이 일어나는 이유 중 하나인 정액이 저절로 흐르는 경우를 알아보며, 그 중에서도 몽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은 남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것이며 신체의 근본입니다. 날마다 먹는 음식의 진액, 즉 영양소가 혈 중에 용해되어서 평소에는 형상도 없다가 음양의 교합이 이루어지면 이것이 정액으로 바뀌어 배출되는 것입니다. 


보통 남자가 청소년기를 거치면 정액이 넘쳐흐르고 매번 조금씩 상실 되는데, 보해주는 것은 없으면서 소모만 하면, 정이 고갈되어 뇌가 어지럽고 귀가 울며, 점점 기운이 떨어지고 건강이 위태로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의 정을 보익해주지 않으면서 정을 소모만 하면, 남성불임에까지 이를 수 있는 것인데요. 이는 몽정을 자주하는 남성들도 같은 이치입니다. 몽정이란, 꿈속에서 관계를 가져 설정하는 것으로 그 증상을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다 큰 성인이 몽정을 하는 3가지 경우]


1. 성인이 정욕을 억지로 참을 때 몽정을 하는 경우


이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병으로 보지 않습니다. 







2. 심기가 허해 몽정을 하는 경우


심기가 허해 어떤 외부적인 여건에 정욕이 동하면 교합을 하지 않더라도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몽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신속히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이며, 한 마디로 성적 신경쇠약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전신쇠약이 오랫동안 지속될 때 몽정을 하는 경우


전신쇠약이 오래 지속되어 심장과 신장이 정을 관리하지 못하고 마냥 흘려보내는 것인데, 이는 병이 깨져 물이 저절로 흐르는 현상과 같아 매우 심각한 증상이므로 크게 보해야 합니다. 







정을 돋구어 주는 것으로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한약치료겠지만, 평소에도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품들로도 가능은 합니다.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오미자고

남성의 정을 보익해줍니다. 


2. 검은 참깨

정수를 보해줍니다. 반나절을 술을 뿌려 찌고 난 다음 말려 곱게 가루로 만든 후 1티스푼씩 하루 2회 복용해주면 좋습니다. 


3. 녹용

정을 보해주는 최고의 약입니다. 콧대가 약한 사람이나 관골이 튀어나온 사람, 뼈가 굵은 사람, 귀가 큰 사람, 혹은 눈에 정기가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써야 합니다. 







4. 황구육

정수를 보해주는 좋은 약입니다. 일반적으로 황구육은 봄에 열심히 일을 해 지쳐있는 간을 보해주기 위해 여름에 먹어줍니다. 


이 외에도 구기자, 산수유 및 녹각과 복분자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좋은 약재들이 많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정액이 저절로 흐르는 남성의 경우를 알아보며, 그 중에서도 남성불임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인 잦은 몽정의 경우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앞서 이야기 드린 식품들을 섭취해 평소에 정을 보해주는 것이 좋으나, 종종 자신에게 맞지 않는 식품으로 더 힘들어지는 경우가 있어 복용하기 전에는 꼭 본 원에 내원에 상담 후 드시길 바랍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