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남자 갱년기에 대해 아시나요?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20.

남자 갱년기에 대해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본디올분당한의원 입니다. 갱년기에 대해서는 여러분들도 잘 아실것이라 생각 되는데요. 남자 또한 갱년기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남자 갱년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 텐데요. 대다수의 사람들이 갱년기를 여성의 대표질환으로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갱년기라는 과정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해당이 되는데 특히 최근에는 남성 또한 남자 갱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과 원인은 무엇일까요?


남자 갱년기의 경우에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30대 초반에 가장 많이 분출되게 되는데, 이 시기를 기점으로 점점 감소하게 되며 발생합니다. 이에 50대와 70대 대부분이 다양한 남자 갱년기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런 시기를 통들어 남자 갱년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남자 갱년기와 여자 갱년기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느끼고 받아들이는 상태가 다를 수 있어 구분짓게 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남자 갱년기에 대한 증상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 일상에서 무기력함이 느껴지고 의욕이 감소된다.

2. 기억력이 점차 감퇴하여 간단한 일을 잊게 되는 경우가 있다.

3. 성욕이 감소하며 발기부전으로 성생활에 어려움이 생긴다.

4. 우울증이 찾아오며 근육량이 감소하게 된다.

5. 내장지방의 증가로 복부에 살이 증가하게 된다.


이러한 증상들 외에도 개인별로 찾아오는 갱년기 증상은 다양하겠는데요. 단순한 갱년기라 생각하여 방치하기 보다는 개인에 체질과 증상에 맞는 처방을 받아 개선에 나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술과 담배를 멀리하고 질서있는 생활습관을 유지해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남자 갱년기 한의원은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남자 갱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처방으로 남자 갱년기를 현명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