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상의학/탕전시스템/형상의학소개

형상의학 사람의 체질을 동물에 비유하여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4.

형상의학 사람의 체질을 동물에 비유하여


형상의학은 사람의 체질을 동물에 비유하여 주류와 조류, 어류와 거북이류로 분리하게 됩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형상의학을 동물적 비유로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텐데요. 평소 형상의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셨거나 알고자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형상의학, 동물에 비유하여 - 어류


어류에 비유한 형상의학은 입이 크고 두툼한 편인 사람, 피부가 검은 편인 사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평소에 균형있는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비만체질이 되기 쉬운데요. 신장을 좋게하는 음식으로는 산수유, 소콩팥, 밤, 검정콩, 굴, 조갯살, 오미자 등이 있겠습니다.


형상의학, 동물에 비유하여 - 조류


조류 형태의 사람은 눈이 돋보이고 입술이 작고 얇으며 얼굴이 붉은 편입니다. 심기를 안정시키고 심장을 튼튼히 하도록 힘써야 하는데요. 심장의 기능을 도와주는 음식으로 인삼과 밀, 달걀, 살구, 붉은팥 등이 있습니다.





형상의학, 동물에 비유하여 - 갑류


갑류의 사람은 귀가 크고 얼굴이 하얗습니다. 각진 얼굴 형태가 많은데, 이들은 더운 곳보다는 응달에 있는것이 좋겠으며 폐에 좋은 음식으로 복숭아와 도라지, 호두, 우유, 살구씨 등이 있습니다.





형상의학, 동물에 비유하여 - 주류 


주류 형태의 사람들은 얼굴이 갸름합니다. 코가 길며 얼굴이 푸른색을 띄는데, 다치게 되면 어혈이 발생하여 간병이 오기 쉽다 하겠습니다. 간을 튼튼히 하는 음식으로 결명자와 냉이씨, 산수유, 복분자, 모과, 더덕, 밀 등이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드리고 있는데요. 자신에게 찾아온 질환의 증상에 맞는 맞춤 처방을 받으신다면 재발의 우려도 적을 뿐더러 문제의 근본적 해결이 이루어 지겠습니다. 형상의학에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