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술병증상 어떻게 확인해볼까요?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27.

술병증상 어떻게 확인해볼까요?


무엇이든 지나치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아실 것입니다. 술 또한 과음하게 되었을 때 모든 병의 근원이 될 수 있는데요. 적정량을 마신다면 즐거운 분위기와 함께 스트레스 해소가 되겠으나 매일 음주를 하고 과음을 하게 된다면 우리 신체가 망가지는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술병증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술병증상 구역질에 대하여


음주 후 다음날 아침에 기상하였을때 구역질을 느끼시는 분이 있으신데요. 이러한 증상 또한 술병이라 볼 수 있으며 그런 날은 컨디션이 매우 좋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증상으로는 수전증이 있겠는데요. 손이 떨리거나 저림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또한 술병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술병증상 피부에도 영향을 끼친다


음주 후 피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가려움증이 심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가려움증을 동반한 통증, 혹은 특정 신체부위에서 땀띠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간단한 증상 외에도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이 술병증상인데요. 술을 조절하지 않으면 만성두통이나 신체의 저림, 기침을 더불어 간암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유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술자리는 피할 수 만은 없는 자리이지만 스스로의 절제를 통해 음주를 줄여나가는 것이 술병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자신의 건강에 적신호가 나타나는 것 처럼 적정량의 음주를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혹여 술병증상에 대해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한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술병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남성질환 > 술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증상 술병해소는?  (0) 2016.07.18
술병났을때 처방은?  (0) 2016.06.28
알콜장애, 증상과 개선에 대하여  (0) 2016.03.31
술독증상으론 무엇이 있나요?  (0) 2016.02.23
술병났을때 주의사항!  (0) 2016.0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