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성교통치료 숨기지 말자

by 본디올한의원 2016. 6. 10.

성교통치료 숨기지 말자



여성들에게는 숨기고 싶은 질환이 한두 개쯤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예전보다 인식의 변화가 있으면서 여성질환도 숨길 것이 아니라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인식이 심어져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외부에 이야기 하지 못하고 끙끙 앓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성교통이라고 합니다. 과연 성교통은 어떤 것이고 또 어떻게 치료가 되어야 하는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교통이란 무엇인가?


성교통이라는 것은 성행위 시 생식기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통증은 성행위 직전이나 관계 중, 혹은 관계 후에 생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성교통의 경우엔 지속적으로 재발을 할 가능성도 있고 이로 인해 장애가 유발될 수도 있으며 부부생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숨길 것이 아니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성교성교통치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성교통은 어떻게 일어날까?


성교통의 경우엔 해부학적인 문제로 인해 통증이 생길 수도 있지만 정신적인 문제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전정부 염증 및 외상이나 외음부통, 질 위축증, 질 경련, 방광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고 그 외에도 자궁탈출증 및 정액에 대한 알레르기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생식기에 나타나는 성교통치료


성교통이라는 것이 무작정 통증만 오는 것이 아닙니다. 성행위 후 생식기가 빨개지고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것은 소장에 열이 있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장열을 가라앉혀주는 한약을 처방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또 출산이나 유산 후 몸 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산후 혈허가 생겨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것은 기미소요산으로 성교통치료가 가능합니다.





  형상의학으로 성교통치료하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통해 성교통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형상의학적으로 볼 때 여성은 수렴하는 기질을 가진 것으로 보고 울화를 풀어주는 약을 써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교통이라는 것은 의사에게도 쉽게 말하기 힘든 질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계속 숨기게 되면 통증이 심해지고 이후에 불임이나 난임까지 겪을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통증이라도 나타났을 때 성교통치료를 받고 몸 상태를 회복하는 것이 훗날의 임신이나 출산을 위해서도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