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성고통 증상과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6. 6. 16.

성고통 증상과 치료



적당한 성생활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탄력을 주고 정신적 육체적으로도 건강을 유지해 줄 수 있습니다. 부부간의 원만한 성생활은 노화를 방지하고 젊음을 유지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적도 있습니다. 이것은 성관계 시 성장호르몬과 엔도르핀 같은 화학물질이 생산되기 때문인데 이와는 반대로 과도한 성생활의 경우엔 성고통 증상이 나타나고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성관계 왜 안 좋을까?


사람에게는 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몸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성관계 시 일정량이 소모되는데 과도한 성관계로 정이 너무 많이 빠져나간다면 원기가 허약해지면서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정 이라는 것은 오곡의 진액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영양분인데 골수와 뇌수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입니다.





   어떤 성고통이 찾아올까?


부부관계를 마치고 난 뒤 허리가 아플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음이 허해서 오는 음허요통으로 오전보다 오후에 통증이 심해지고 불면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치료가 답입니다.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이 찾아올 수도 있는데 이것은 정이 과도하게 빠져나가 뇌수가 부족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나친 부부관계의 단점


또한 그 외의 성고통 증상으로 이명이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신수가 고갈되고 음화가 위쪽으로 떠오르기 때문으로 주로 오른쪽 귀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나치게 땀이 많이 흐르는 것도 성고통 증상의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허리 아래쪽으로 흐르는 땀은 양기가 쇠약해졌다는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불감증도 고통이다.


성고통이라고 하면 직접적으로 어디가 아파야 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불감증 역시 성고통 증상의 한 종류로 보고 있습니다. 불감증은 육체적인 고통은 아니지만 정신적인 성고통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불감증의 경우엔 정신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게 되는데 건강한 성생활은 심리적이고 정신적인 만족감까지 충족시켜주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성고통 증상의 경우엔 육체적인 고통 말고 정신적인 고통까지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부부관계의 경우에는 자손번식의 차원에서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부부관계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때문에 고통스럽다면 본디올한의원을 찾아 성고통에 대한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