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분당산후조리한의원 기간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4.

분당산후조리한의원 기간은?



주변을 찾아보면 아이를 출산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직장에 다니는 맞벌이 부부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대로 된 산후조리를 했다면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알게 모르게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산후조리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분당산후조리한의원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대개 100일을 기준으로 하는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칠정이 노권과 행동이나 혹은 철공을 하거나 생냉과 점경한 식물을 마음대로 먹거나 또는 풍한을 범하거나 하면 당시에는 깨닫지 못해도 뒤에 욕로라는 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리고 산후 100일이 지난 후에야 부부관계를 가질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허약함이 극심해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산후조리는 어떻게 할까?


가끔 분당산후조리한의원에 방문해서 100일 동안 밖에도 나가지 말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그대로 있는 것이 좋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산후조리는 몸에 휴식을 주는 방법도 있지만 적당한 운동을 통해 어혈을 제거해 주는 활동도 해야 합니다.


만약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배가 꺼지지 않고 몸이 부으면서 관절이 쑤시며 어지럼증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분당산후조리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 때 보약보다는 어혈을 풀어내는 어혈제를 먼저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산후에 올 수 있는 증상


간혹 출산 후 얼굴의 광대뼈 부위가 붉어지거나 기미가 생기고 아무 이유 없이 온몸에 힘이 빠지며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꽤 오랫동안 달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출산 후 어혈을 제대로 다스리지 못해 생긴 증상들로 본인이 위에서 언급한 증상에 해당된다고 생각이 된다면 바로 분당산후조리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고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체질과 증상의 다름은 있겠지만 어혈의 경우엔 궁귀탕, 오적산, 시호사물탕, 궁귀조혈음 등으로 풀어주고 있습니다.





   자주 나타나는 산후 후유증


산후에 몸조리를 소홀히 하거나 어혈제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여러 가지 산후후유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식욕이 없거나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린다거나 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몸이 붓고 체중이 빠지지 않으며 어지럼증과 두통이 심해지고 기침이 심하고 숨이 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목과 허리, 꼬리뼈가 아프고 변비가 올 수도 있으며 피부에 가려움 증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고 나타난다면 산후 후유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바로 분당산후조리한의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