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심할때 어떻게 대처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8.

생리통심할때 어떻게 대처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고 지나가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생리인데 이것은 여성의 몸이 임신과 출산을 할 준비가 되었다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생리를 함에 있어 생리통이 심할때가 있습니다. 이 통증은 생리를 시작하기 며칠 전이나 직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생리전증후군 또는 생리몸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생리통심할때 원인은?


생리가 시작하기 전 나타나는 통증이 생리가 끝났는데도 계속된다면 일반적인 생리통이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등이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질환은 여성들에게 꽤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흔한 질병이라고 해서 대처를 하지 않고 방치해 둔다면 추후 합병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리량이 많아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생리통심할때도 문제가 되지만 생리의 양이 너무 많을 때도 문제가 됩니다. 생리량이 평소보다 많아지고 입술이 하얗게 변하면서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대부분 기가 허해 혈을 다스리지 못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중익기탕이나 사군자탕 등의 보약을 사용해 기를 보충하고 혈을 다스려주고 있습니다.





   어혈로 인해 생리통심할때


생리통이 어느 정도를 넘어 점점 심해질 때는 그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의 생성은 장이 중 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간은 해독을 담당하는 장기인데 과음을 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간이 스트레스를 받고 그 결과 어혈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간에 열이 쌓이면 혈액 또한 이 영향을 받아 불순한 혈액이 배출되고 생리시에 자궁에 불순물이 남게 되는데 이럴 경우 어혈이 쌓이고 생리통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어혈을 방치하면?


생리통심할때의 원인이 되는 어혈은 죽은 피를 말합니다. 어혈은 이미 혈액의 기능 중 하나인 항균성을 상실한 혈액으로 각종 질환 및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체에서 배출을 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생리통심할때의 대처방법으로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