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유산후몸조리 이렇게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15.

유산후몸조리 이렇게



남녀가 결혼을 한 뒤 받아들이는 가장 큰 축복 중 하나가 임신일 것입니다. 그런데 임신 중 유산이라는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들이 가끔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산을 했을 때는 적절한 치료를 통한 유산후몸조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 충격으로 인해 치료를 하지 않거나 그대로 일상에 복귀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유산후몸조리 단계를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차후에 있을 임신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된 몸조리를 해야 합니다.





   유산후몸조리 하지 않는다면?


유산을 한 뒤 몸조리에 제대로 된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여러 가지 증상으로 고생을 할 수 있는데 생리불순이나 임신중독증, 산후풍, 자궁 외 임신, 습관성 유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산은 출산만큼이나 산모의 몸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몸조리를 통해 차후 임신에도 문제가 없을 수 있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한방에서 보는 유산


유산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산모의 몸 관리 실수가 있을 수도 있고 외부적인 요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산일 경우에도 유산이 일어날 수 있으며 산모의 신체기능 퇴화나 평소에 앓고 있던 자궁질환이나 생리통, 방광염 등으로 인해 골반과 자궁에 영향을 받아 유산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속적으로 유산이 반복된다면 습관성 유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유산후몸조리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몸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유산을 했다면 일단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또한 쇠약해진 신체를 뒷받침해줄 비타민이나 철분 등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미역국이 있는데 미역국은 신체에 남아있는 어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산후조리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산후몸조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유산은 모두에게 아픔이다.


임신을 하면 주변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게 됩니다. 그만큼 유산을 하게 되면 모두에게 아픔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물론 산모의 충격이 가장 클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치료를 소홀히 하면 다음 임신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제대로 된 몸조리를 통해 다음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여성질환 > 불임.유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불임치료 무엇부터?  (0) 2016.08.08
성남불임치료 어디서  (0) 2016.07.22
불임치료한의원 어디서?  (0) 2016.06.17
난임치료 어떻게?  (0) 2016.06.08
성남불임한의원 더 이상 고민하지말고  (0) 2016.05.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