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불순원인 어디서 확인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26.

생리불순원인 어디서 확인



여성에게 나타나는 생리는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주기적으로 나타나야 할 생리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것을 생리불순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인데 이외에도 생리불순원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호르몬이 생리불순원인?


환경호르몬에 대한 문제는 현대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대두되었던 문제입니다. 이 환경호르몬이라는 것은 환경을 해치기도 하지만 사람의 몸에서 이루어지는 정상적인 호르몬 작용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 대상이 여성이 되면 환경호르몬이 생리불순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생리불순 방치할 경우?


생리불순의 경우엔 위에서 언급한 환경호르몬과 더불어 몸에서 생성되는 여성호르몬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나타난 생리불순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불임과 난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데 곧 회복되겠지 하면서 내원을 미루다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종종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여성 신체의 기와 혈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해 생리가 제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하된 난소의 기능을 개선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생리불순의 또 다른 원인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생리불순은 호르몬이 큰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생리불순원인이 되는 것들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여성호르몬이 주기적으로 배출되지 않아 생리불순이 올 수 있고 여성들이 자주 입는 스키니 등의 하체를 압박하는 옷차림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이상이 오고 이때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이 생겨 생리불순이 올 수도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생리불순원인 해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생리불순 등의 신체적인 어려움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생리불순이라는 한가지 증상에도 사람의 체질과 생김새에 따라 처방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치료법을 사용해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생리불순 등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언제든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