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산후관리한의원 찾아보기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5.

산후관리한의원 찾아보기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여성의 몸은 평소의 건강상태보다 조금씩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 중에서 아이를 출산하고 난 뒤 산모의 몸은 가장 쇠약해진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산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산모의 건강상태가 결정되게 되는데 금일은 산후관리한의원에서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모건강은 어떻게 챙길까?


가장먼저 산모가 생활하는 실내의 환경은 항상 실내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옷을 잘 챙겨 입어야 하며 땀을 적당히 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땀을 조금 흘렸다고 해서 목욕을 하는 것은 금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3일정도 지나면 머리를 감는 정도는 괜찮지만 머리를 감았을 때는 완전히 머리를 말려야 하며 샤워나 목욕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금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관리 시 주의할 점


저희 산후관리한의원에서 권해드리는 산후조리시의 주의할 점은


1. 여름이라도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지 말고 찬 음식을 먹지 않는다.

2. 겨울이라도 너무 덥게 해 땀을 많이 내는 것은 좋지 않다.

3. 변비가 온다고 해서 변비약 등을 복용해서는 안 된다.

4. 조용히 안정을 취하면서 모유수유를 한다.

5.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한다.





   산후풍이란?


출산을 한 뒤 찾아오는 증상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산후풍이라는 증상입니다. 이것은 산모가 출산 후 채 회복이 되기도 전에 냉기에 접촉을 했을 경우에 나타나데 되는데 그 외에도 자궁 안 노폐물이 그대로 남아있거나 산후관리를 하기 전 과로를 했을 때 등도 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산후풍은 온 몸이 쑤시고 결리며 뼈마디가 시린 느낌을 받게 됩니다. 피곤하고 두통이 올 수도 있으며 평소 몸에 원기가 부족한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거쳤을 때 산후풍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출산 이후 바로 산후관리한의원에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관리에는 한방치료를


출산을 한 산모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산후관리를 합니다. 산후조리원에 들어가기도 하고 집에서 관리를 받기도 하는데 산후관리한의원에서는 기력을 보해주고 손상된 기력을 채워주는 관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맞춤보약을 통해 신체의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 출산 전의 몸 상대로 되돌려 주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형상의학을 토대로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맞춤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후관리는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과하지 않습니다. 산모가 건강해야 아이가 건강하다는 생각을 잊지 말고 관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