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원인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12.

생리통원인 무엇일까?


가임기의 여성이 대부분 겪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생리통이라는 것인데 생리통은 개개인의 차이에 따라 나타날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리통을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생각하면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생리통이 너무 심할 경우엔 생리통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생리통과 합병증


평소에도 생리통이 심하다던가 혹은 생리통이 없다가 갑자기 심해지는 경우엔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자궁질환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 말고 다른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심하다면 그것만으로도 자궁이 약해진 것이라고 판단을 해야 하며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생리통원인은?


심하게 나타나는 생리통의 경우엔 어혈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혈의 발생은 간과 연관이 있는데 이 간은 해독을 담당하는 장기입니다. 과음을 하고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간에 스트레스가 높아져 어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에 열이 쌓이면 혈액 또한 이 영향으로 불순한 혈액이 배출되고 생리 시 자궁에 불순물이 남게 됩니다. 이것이 반복되었을 때도 어혈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어혈을 방치한다면?


어혈은 이미 죽은 피를 의미합니다. 혈액은 기본적으로 항균성이라는 것을 갖고 있는데 어혈은 이미 이 기능을 상실한 피로 각종 질환의 감염 및 염증에 무방비해진 혈액입니다. 때문에 어혈은 반드시 몸 밖으로 배출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생리통도 형상의학으로


생리통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너무 심한 생리통은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닙니다. 이때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생리통원인을 찾아내고 그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디올한의원은 13,500가지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드리고 있습니다. 심한 생리통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