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불순 형상의학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5.

생리불순 형상의학으로?


남자와 여자 모두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곤 합니다. 그러나 겪게 되는 질병 중 비슷한 것도 있지만 아예 다른 경우도 있는데 형상의학에서는 남녀의 형상으로 질환과 그 처방을 구분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남녀는 생식기로 구분을 하기도 하지만 생긴 모습을 보고 구분하기도 합니다.



   여성과 남성의 구분


순수한 여성의 경우엔 몸통에 비해 머리가 작고 눈과 입이 예쁘게 생기고 살이 부드럽고 가슴과 엉덩이가 발달되었으며 하체가 풍만한 모습을 갖고 있고 순수한 남성의 모습은 몸통에 비해 머리가 크며 귀와 코가 크고 근골형이며 어깨와 배가 발달하고 상체가 넓은 편입니다.


또한 남성은 발산하는 기질을 가졌고 여성은 수렴하는 특정을 가져 같은 질병이라고 해도 여성은 울화를 풀어주는 약을 사용하고 남성은 장기를 보호해주는 약을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의 생리불순


여성의 경우엔 생리불순이 생길 경우 이것을 질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의 생리는 대부분 14세에 시작해 49세에 끝나는 것이 정상인데 그 전에 폐경을 한다던가 생리불순이 있는 경우엔 진단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주셨던 한 환자분은 겨울만 되면 피부가 가렵고 발진이 일어나며 평소에도 목에 가래가 걸린듯한 느낌이 있으며 몇 달째 생리를 하지 않는 생리불순 증상을 갖고 있었습니다.



   생리불순의 치료


이 환자분의 경우엔 천종혈이 굳어있는 증상이 보여 반대편에 소장정격을 자침하는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7일간 침을 맞고 8일째 되는 날 병원에 찾아주셔서 생리가 시작되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하셨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엔 피부에도 문제가 있는데다가 생리가 갑자기 끊기는 혈병이었고 그에 따라 생리를 고르게 하는 침을 놓아 효과를 본 사례입니다.



   생리불순과 함께 오는 증상들


물론 여성이 겪는 질병들은 생리불순뿐만이 아닙니다. 생리통으로 인해 허리나 배가 아플 수 있고 생리 시 두통이 생기거나 생리를 너무 오래 하는 경우가 있으며 반대로 하루 이틀 만에 생리가 끝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이 있으니 혹시라도 부인과 질병 쪽에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