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상의학/탕전시스템/탕전시스템

산후한약 효과는?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13.

산후한약 효과는?


여성에게 찾아오는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신체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여성의 몸은 쇠약해지게 되는데 이것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바로 산후조리입니다. 이 산후조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여러 가지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예방하기 위해 산후한약 등을 비롯한 산후관리가 중요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산후한약 먹어도 괜찮을까?


산후한약은 여성이 출산을 겪으면서 소모되었던 기혈을 보충해주고 신체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관절계통의 강화로 산후풍을 예방할 수도 있으며 생식기의 회복력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산모가 가장 신경을 쓰는 모유에도 영향을 미쳐 아기가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산후한약


출산을 한 여성들은 임신 이전의 체중과 몸 상태로 돌아가려는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출산 후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때 신체 기혈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산후한약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너진 신체의 기강을 잡아주며 어혈 배출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이로 인해 신체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산후조리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약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진단을 받아야 하며 그것을 기초로 증상에 맞는 한약을 제조해 복용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께 찾아오는 증상에 맞는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산후한약을 복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산후조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약을 비롯한 산후조리를 하는 것이 산모와 아기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형상의학/탕전시스템 > 탕전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총명탕한의원 효과는?  (0) 2016.11.21
경옥고, 본디올 분당한의원  (0) 2014.02.19
탕전시스템4  (0) 2013.07.30
탕전시스템3  (0) 2013.07.30
탕전시스템2  (0) 2013.0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