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소화기질환 해결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28.

소화기질환 해결은


같이 식사를 하다 보면 얼마 먹지도 않았는데 식사를 마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속이 좋지 않아서 라고 하거나 위가 좋지 않다는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소화기질환을 갖고 있는 분들입니다.


그렇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소화기질환에 대해서 어떤 해결책을 갖고 있을까요?



   소화기질환의 종류


소화기 쪽에 이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 음식을 먹어도 배가 고픈 경우가 있고 반대로 약간만 음식을 먹어도 속이 더부룩한 경우도 있습니다.


배가 고프면 어지럽고 힘이 빠지며 화가 나기도 하고 계절이 바뀔 때면 입맛이 없고 몸이 나른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음식을 잘 먹는데도 살이 계속 빠지며 음식을 먹지 않으면 속이 쓰린 경우도 있고 위가 뒤틀리는 듯 아프기도 하며 음식물을 섭취만 해도 체하는 증상도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해 입맛이 없는 경우라거나 이유 없이 밥을 잘 먹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심한 경우 피를 토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내장이 꼬이는 듯 아프고 설사가 생기며 배꼽 주위가 아프기도 합니다.



   소화기질환의 해결


위에서 언급한 증상이 몇 가지 겹치는 경우에는 소화기질환을 의심하고 내원해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60대의 여자환자가 평소에 위가 좋지 않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을 호소하며 내원을 해 준 일이 있는데 감기기운까지 겹쳐 있다고 했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엔 비장기능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대압맥통이 있었습니다. 내장 장기의 기혈이 상해있는데다가 감기기운까지 겹친 것입니다.



이 경우 내장기혈을 회복시키는 한약과 비장의 기능을 돕는 비정격을 시침했는데 이것은 폭식으로 인한 체기가 있을 때 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입니다.


만성적으로 소화가 되지 않는 경우엔 한두 번의 치료로 회복이 잘 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비위의 기능을 좋게 하는 한약과 침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