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여성불감증 도움받기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10.

여성불감증 도움받기


여성들은 남성들이 잘 모르는 수많은 증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외부로 알리고 싶지 않은 증상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치료를 하지 않고 있다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여성불감증입니다.


불감증은 성관계를 가졌지만 쾌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몸에 큰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증상 중 하나입니다.



   여성불감증 심하다면?


불감증의 경우엔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지만 여성에게 더욱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성관계 자체를 거부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부관계는 어느 쪽에 잘잘못이 이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맞추는 것이기 때문에 불감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성불감증의 주요원인은?


불감증은 육체적이라기보다는 정신적인 문제가 더 큽니다. 우리나라의 정서상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큰 만족감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이런 스트레스가 불감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심리적인 요인 이외에도 손발이 차거나 하복부가 냉할 경우 불감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성불감증은 통증을 불러올 수도 있다


불감증이라는 것은 단순히 부부관계 시 쾌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라고 알려져 이는데 이 증상이 오래되면 생식기에 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출산 후의 산모처럼 생식기가 부어 오르고 통증이 올 수 있으며 가려움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이것을 숨길 것이 아니라 바로 내원을 하셔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형상의학을 통한 치료


위에서 언급했듯이 여성질환의 경우엔 숨기고 있다가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이 있습니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해 체질과 증상을 분석해 여성불감증 증상이 있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