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가갈라지는증상 도움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18.

혀가갈라지는증상 도움은?



내원을 해 주시는 환자분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증상으로 내원을 해 주십니다. 그 중에서도 혀가갈라지는증상으로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께서 가끔 계신데요. 이 증상은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실제로 혀가갈라지는증상은 신체에 이상이 나타난 것에 대한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혀라는 부분은 우리 신체의 각 장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때문에 혀에 문제가 생겼다면 몸에서 이상신호를 보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혀가갈라지는증상을 보면 통증이 있고 색이 변한다면 바로 개선에 나서야 합니다. 이런 증상의 경우에는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체의 어떤 이상이 있을까?


식사를 한 위 자주 체하는 분들의 경우엔 혀가갈라지는증상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화병과 위열, 방광 등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원인의 분석과 함께 개선에 나서야 합니다.


신체에 열이 많이 발생할 때에는 구강건조증도 동반할 수 있는데 이때는 구강상태가 매우 악화될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혀가갈라지는증상에 대한 개선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개개인마다 혀가갈라지는증상이 다르고 개선법도 다릅니다. 개인의 체질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고 그에 따른 개선법도 다릅니다. 때문에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서 치료법과 개선법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증상을 일상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면서 무시한다면 합병증 등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혀에 이상이 나타났다면 바로 내원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반증치료 원인 알아야  (0) 2016.10.26
매핵기치료 어떤 증상?  (0) 2016.10.24
두통의증상 머리가 아프다면  (0) 2016.09.30
불면증한의원 해답은?  (0) 2016.09.23
환절기감기 예방은?  (0) 2016.09.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