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상의학/탕전시스템/탕전시스템

총명탕한의원 효과는?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21.

총명탕한의원 효과는?


수험생이 있는 가정에서는 수험생의 건강관리 등을 위해 몸에 좋거나 기억력에 좋다는 음식 혹은 약을 수시로 복용 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뿐 아니라 평소에도 이런 총명탕이나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총명탕 등의 한약은 어떤 효능이 있는 것일까요?



   총명탕, 효과는?


총명탕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효과는 총명탕을 먹는다고 해서 머리가 바로 좋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단순히 머리가 좋아지는 것이 아닌 신체의 기능을 상승시켜 뇌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형상의학에 의거해 체질에 맞는 처방을 한 뒤에 이루어 져야 합니다. 이렇게 처방된 총명탕은 체력보강과 머리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총명탕한의원과 알아보는 체질


위에서 언급한 대로 총명탕 등의 한약은 체질에 따라 다르게 제조되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인체의 4가지 기본요소인 정기신혈에 따라 맞춤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정과는 얼굴이 동그란 사람으로 낙천적이며 명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살이 찌기 쉽고 평소에도 몸이 쉽게 붓고 허리, 등에 통증이 오기 쉬운 체질입니다. 기과는 얼굴이 각지고 네모난 사람인데 주관이 뚜렷하고 부지런한 타입입니다. 증상으로는 가슴이 답답하고 옆구리가 결리며 우울증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신과는 턱이 뾰족하게 세모난 형태를 갖고 있는 사람으로 형상의학으로 보았을 때 머리가 좋고 총명하며 매사에 꼼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기질이 있어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혈과는 얼굴이 계란처럼 갸름한 형태의 사람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섬세하고 자상합니다. 그러나 혈이 부족해 생긴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이 오기 쉽습니다.



   총명탕한의원에서 진단을


위에서 언급한 정기신혈 4가지 중 어느 쪽에 속하는지 총명탕한의원에서 진단을 받고 총명탕을 통해 모자란 부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학생은 평상시에 적절한 수면조절과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합니다. 총명탕한의원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해 머리를 맑게 하는 녹각총명탕과 녹용총명탕 등을 체질에 맞게 제조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를 해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형상의학/탕전시스템 > 탕전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후한약 효과는?  (0) 2016.09.13
경옥고, 본디올 분당한의원  (0) 2014.02.19
탕전시스템4  (0) 2013.07.30
탕전시스템3  (0) 2013.07.30
탕전시스템2  (0) 2013.0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