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 갈라짐 개선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16.

혀 갈라짐 개선법은?



혀가 갈라지는 증상은 일상생활에서도 간간히 한번씩 접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증상의 경우에 발생하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런 혀 갈라짐 증상은 혀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상으로 인해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방에서 보는 혀 갈라짐 증상


혀는 우리 신체의 장기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혀에 문제가 생겼다면 이것은 신체에서 건강에 대한 이상신호를 보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혀가 갈라지는 형태가 되거나 통증이 발생하고 색이 변한다면 바로 증상에 대한 진단을 받고 개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혀는 심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적혀있는데 혀에 얼룩이 생기며 특정모양이 발생했다면 심장에서 열이 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혀 갈라짐과 소화능력


식사 시 자주 체하는 분들에게 혀 갈라짐 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화병, 위열, 방광 등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분석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신체에 열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구강건조증이라는 증상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구강의 상태가 굉장히 악화되어있다는 뜻으로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혀 갈라짐 증상 개선법은?


혀 갈라짐 증상을 겪는 분들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신체의 일 부분에 문제가 생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단순히 구강질환일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개선법, 치료법도 다르기 마련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증상과 체질에 따른 혀 갈라짐 개선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극복하는법 한방에서?  (0) 2016.12.06
목이 칼칼할때 어떤증상일까  (0) 2016.12.05
공황장애증상 언제 나타날까  (0) 2016.11.14
설진, 뇌의 건강상태는?  (0) 2016.11.08
소화불량 증상 어디서?  (0) 2016.11.02

댓글